매일 같은 출근길이 지겨우셨다고요? 어떤 사람들은 같은 일상에 지겨움을 못 견뎌 일부러 오프-로드를 찾는 분도 계시는데요. 일상에서 탈출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여기 사진속 도로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1.칠레 안데스 산맥 로스카라콜레스 도로
칠레 로스카라콜레스 도로는 안데스 산맥을 가로지르는 도로입니다. 매년 만년설이 내리고 엄청난 굴곡을 자랑하지만, 추락방지턱 하나 없는 매우 아찔한 구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중국 타이항(Taihang) 산 근처 궈량(Guoliang)
중국 타이항(Taihang) 산 근처 궈량(Guoliang) 마을에 있는 터널과 도로입니다. 이곳을 지날 때 만나게 될 터널은 높낮이가 일정하지 않고 다양한 모양으로 창이 뚫려 있습니다. 세계에서 2번째로 위험한 도로라고 알려져 있는데 이 길을 지나면서 밑을 보는 것은 금물이라고 하네요.
3.미국 알래스카, 제임스 돌턴 고속도로
돌턴 고속도로는 667km 길이의 고속도로이며 미국 알래스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페어뱅크스(Fairbanks) 북쪽의 엘리엇 고속도로(Elliott)부터 시작하여 북극해 근처의 데드홀스(Deadhorse)까지 이어집니다. 돌턴 고속도로의 중간에는 침식 작용때문에 생긴 구혈과 바람과 함께 날리는 작은 돌멩이들이 운전자들의 안전을 위협하지만 그중에서 가장 위협적인 것은 667km 동안 공활한 평지를 달려야 한다는 공포입니다.
그 외에 세계에서 위험한 도로를 영상을 통해서 확인하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