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기자의 헌신으로 히말라야 마을의 삶이 변화되다

최고의 인간 탐험은 자아 탐구입니다. 그리고 자아 탐구 여행은 의도적으로 노력이 필요합니다. 인도의 사진기자 Anand Sankar는 자아 탐구 여행을 위해 때 묻지 않은 히말라야 마을을 여러 차례 방문했습니다. 헌신적인 그의 노력 덕분에 마을 사람들의 삶에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인도의 Kalap 마을은 예전에는 접근하기 너무 어려워 외부인이 찾지 않는 마을이었지만 이제는 현대 문물을 접할 수 있습니다. Kalap는 500명의 사람이 모여 사는 작은 마을로, 톤강 계곡의 데라둔에서 약 200km 떨어져 있습니다. Netwar에서 Kalap에 도착하는 데는 겨울에는 약 5시간, 여름에는 약 8시간이 걸립니다.

2013년에 Aand Sankar가 외부인으로서 처음 이 마을을 방문했을 당시, 이 마을에는 전기, 학교와 기본 의료 시설이 없었습니다.

Credits: Facebook/Anand Sankar

전직 사진기자는 2008년 처음으로 마을을 방문했습니다. 그 후로 그는 이곳의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과 사람들의 순수함에 매료되었습니다.

그러나 Anand는 이 고립된 마을을 여러 차례 방문하면서 전기, 의료와 학교처럼 도시에서는 당연한 시설들이 이 마을에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는 2014년에 마을 사람들을 위해 무엇인가를 하기 위해 Kalap Trust를 설립하기로 했습니다. Trust는 처음에는 마을의 두 가지 주요 건강 문제인 결핵과 영양 결핍를 해결할 수 있는 무료 진료소를 설립했습니다. 무료 진료 대상은 주로 어린이, 임산부와 노인입니다.

Better India에 따르면 Nandana Acharjee 박사는 Trust가 제공한 급여를 받고 근무했으며 훈련받은 현지 여성 2명도 조수로서 병원 일을 도왔다고 합니다.

Credits: Facebook/Kalap Trust

다음 우선순위는 교육이었습니다. 마을에 있는 유일한 공립학교의 상태는 심각합니다. 교사도 학생도 그 학교에 가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Trust는 마을에서 방과후 학교를 열었습니다.

그래서 Trust는 마을에서 방과후 학교를 시작했습니다.

Credits: Facebook/Kalap Trust

매일 방과 후에 운영되는 이 학교는 휴일에 전일제로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보충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어린이들이 중급 영어 학교 진급을 대비하여 영어를 가르칩니다.

Credits: Facebook/Kalap Trust

Trust의 웹 사이트에 따르면, 마을에 있는 모든 90명의 취학 연령 아동은 급여를 받는 2명의 전임 교사와 함께 학교에 등록되어있습니다. 아이들은 여러 가지 학습 그룹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마을의 일부 젊은이들이 교사 보조원으로 임명되었습니다.

kalap10
Credit: Kalap Trust

늦은 저녁에는 성인반 영어수업이 있습니다.

kalap6

태양광 발전기 설치로 마을에는 2105년 6월부터 23채의 집에 전기 공급되었습니다. 이제는 어린이와 어른 모두가 밤에 생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Credits: Facebook/Kalap Trust

Anand는 2013년 6월에 지역 사회 관광 프로그램을 시작했고, 성공적으로 운영되어 현지인들에게 더 많은 취업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산악 가이드로 훈련받습니다. 마을 주택은 음식과 간단한 돌봄 서비스가 제공되는 홈스테이로 사용됩니다. 방문객들은 지역 문화를 체험하고 마을 사람들과 소통하며 아름다운 풍경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Credits: Facebook/Kalap Trust

 

Credits: Kalap Trust

이제 Anand는 Trust 경험을 주변 마을로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고 생각할 때, 자신의 삶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삶을 완전히 바꿀 수 있습니다!

Anand가 아래 동영상에서 Kalap에서의 경험을 이야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