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잘 찌는 부위 다르다” 체형별 식단 짜기 요령 4

식이요법에 관한 최신 연구에 따르면, 사람마다 식습관과 생활패턴에 따라 살이 잘 찌는 부위가 서로 다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허리에 살이 잘 찌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엉덩이나 허벅지가 유난히 살이 잘 붙는 사람도 있다. 지방을 주로 저장하는 신체 부위가 달라서다.

원하는 체형을 위한 식단을 정리했다.

Shutterstock

1. 직사각형=건강한 지방과 식물성 단백질

과체중이 될 가능성은 적지만 건강한 지방(아보카도, 아몬드, 연어 등)과 식물성 단백질을 식단에 포함시켜야 한다. 아무리 날씬할지라도 건강한 음식을 섭취해야 하며 너무 많은 과자와 패스트푸드는 삼가야 한다.

Shutterstock

2. 둥근형=조금씩 자주

둥근 체형은 살이 잘 찌는 편이다. 따라서 완벽한 식단을 짜서 조금씩 자주 자주 먹어줘야 한다. 적은 양으로 하루에 6번 먹으면 효과적이다.

섬유, 과일, 채소, 비타민 C 및 저지방 유제품을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야 하며 소화에 도움이 되는 요구르트도 적합하다. 가스와 부기를 생성하는 패스트푸드, 빵, 특정 야채는 피해야 한다.

Shutterstock

3. 삼각형=소금은 조금, 단백질 많이

삼각형 체형은 가슴보다 훨씬 큰 엉덩이가 특징이다. 이 체형은 엉덩이와 허벅지 주위에 살이 찌며 수분이 축척된다. 고기, 생선, 달걀, 유제품 및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을 섭취해야 한다.

수박이나 파인애플 같은 과일은 신진 대사를 늦추며 독소를 제거해 몸을 정화해줘서 좋다. 녹차 같은 허브티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나트륨 함량이 높은 식품을 피해야 한다. 소금 섭취를 줄이고 빵, 국수 및 흰쌀과 같은 정세 식품을 삼가야 한다. 덜 정제된 호밀과 현미 같은 식품이 좋다.

Shutterstock

4. 모래시계형=흰 쌀밥 줄이고 곡물 위주로

가장 원하는 이상적인 체형이지만, 모래시계 체형은 몸 전체에 고르게 살이 찌며 몸 근육이 부족하다.

고혈당 위험이 높으므로 혈당 지수가 낮은 음식을 선택하고 하루에 5~6회 소량의 식사를 해야 한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고 생선 견과류 같은 식품을 통한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면 좋다.

정제된 음식(흰 빵, 국수 및 쌀밥)을 피하고 통 곡물 음식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