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숫대야에서 메기랑 장난치는 아기 고양이 보다가, 순간 깜짝 놀랐습니다” (영상)

By 김연진

고양이가 생선을 좋아한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그런데 고양이가 ‘프로 낚시꾼’이라는 사실은 잘 모른다.

“에이, 고양이가 생선을 잡아봤자 얼마나 잡겠어”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도 고양이의 낚시 실력을 보고 입을 다물지 못했다.

최근 한 유튜브 계정에는 “고양이 메기낚시 실력”이라는 제목으로 짧은 영상이 공개됐다.

YouTube ‘김동연’

공개된 영상에는 세숫대야에서 유유히 헤엄치고 있는 물고기들이 보인다. 그 앞에서 물고기와 장난을 치는 듯한 아기 고양이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물고기가 신기한지 호기심 어린 앞발을 쭉쭉 뻗고 있는 아기 고양이. 사실 녀석은 물고기에 진심이었다. 군침을 삼키면서 물고기를 낚으려고 하는 모습이었다.

숨겨 왔던 날카로운 발톱을 꺼내 휙휙 낚시질을 하던 아기 고양이는 몇 번의 시도 끝에 물고기를 낚는데 성공했다.

그러더니 순식간에 물고기를 물고 현장에서 도주했다.

YouTube ‘김동연’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깜짝 놀랄 수밖에 없었다. 귀엽게만 여기던 아기 고양이의 놀라운 낚시 실력에 감탄한 것이다. 역시 고양이에게도 야생 본능, 사냥 본능이 잠재돼 있었다.

한 누리꾼은 “(물고기를) 잡는 게 본능인 건 알겠는데, 물고 튀는 것도 본능일 줄이야ㅋㅋ”라며 감탄했다.

다른 누리꾼들도 “장난치는 줄 알았는데 진짜 놀랐다”, “메기 힘이 장난이 아닌데, 덩치도 작은 고양이가 저렇게 쉽게 사냥을 하다니 놀랍다” 등 뜨겁게 반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