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없는 친구 강아지 도와 함께 등산 다니는 ‘꼬마 보디가드’ 강아지의 사연

By 윤승화

눈이 없는 강아지는 전혀 무섭거나 쓸쓸하지 않았다. 자기의 경호원을 자처하는 친구 강아지가 있기 때문이었다.

최근 영국의 한 유기견 보호소에서 태어난 강아지 ‘에이모스’는 선천적으로 시각 장애를 갖고 태어났다.

수의사는 “눈 문제 때문에 에이모스는 두통에 시달리고 있으므로 눈 제거 수술을 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진단했다.

사진=제스 마틴 씨 제공

결국 에이모스는 태어난 지 8개월 만에 눈 제거 수술을 받아야 했다.

해당 유기견 보호소에 자원봉사를 다니던 제스 마틴 씨가 그런 에이모스를 안타깝게 여기고 입양해 집으로 데려가기로 결정했다.

문제는 제스 씨에겐 이미 반려견 ‘토비’가 있었다는 것.

사진=제스 마틴 씨 제공

수술을 받은 에이모스는 보통 강아지들이 보기에는 낯선 외모였고 제스 씨는 토비가 에이모스를 멀리할까 봐 걱정했다.

게다가 여덟 살 나이로 강아지로서는 적지 않은 나이인 토비는 얼마 전 허리를 다친 이후 다른 강아지들과 어울리기를 꺼려했다.

하지만 토비는 에이모스를 만나자마자 에이모스의 작은 보디가드가 되어주었다.

사진=제스 마틴 씨 제공

앞이 보이지 않는 에이모스는 보통 강아지들이 15분 걸리는 산책 거리를 1시간 넘게 걸어야 했다.

토비는 그런 에이모스의 눈 역할을 도맡았고 에이모스는 조금씩 세상과 소통하기 시작했다.

자신감이 생기면서 산책 시간도 평범한 강아지들처럼 짧아졌다.

사진=제스 마틴 씨 제공

그렇게 토비와 에이모스는 함께 멋진 모험을 즐기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최고의 콤비가 됐다.

냄새 맡기를 좋아하는 에이모스는 계곡이나 강 등 물소리는 여전히 무서워하는데, 토비가 항상 에이모스의 곁에서 돕는다고.

두 강아지는 자기들만의 대화 방식도 개발해냈다. 몸을 부드럽게 부딪히며 소통하는 것이다.

사진=제스 마틴 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