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의 점으로 알 수 있는 성격

By 김 정숙

그리스 인도 중국을 비롯한 전 세계 여러 문화권에서 신체에 있는 점의 위치는 사람의 성격을 보여준다고 한다. 예를 들어, 이마의 점은 강하고 독립적인 성격을 나타낸다.

얼굴에 있는 점으로 성격을 알아보자.

1. 눈썹 위

Shutterstock

눈썹 위의 점은 당신이 진지한 사람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주변 사람들을 괴롭히거나 웃게 만들지는 못하지만 함께 일을 해보면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책임감 있고 정확하며 사람들에게 신뢰감을 준다. 눈썹 끝에 있는 점은 권위와 권력을 암시한다. 당신이 지도자 위치에 있다면 아마 잘하고 있을 것이다.

2. 눈썹 사이

Shutterstock

당신은 용감하고 직감적이다. 장단점을 과도하게 분석하지 않고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눈썹 사이에 있는 점은 당신을 카리스마 있게 만든다. 중국은 예로부터 눈썹 사이에 점은 무엇을 하든지 성공하는 복점이라고 했다. 당신은 자신을 잘 옹호할 수 있지만 그것이 오히려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다소 논쟁적인 성격이 나타난다.

3. 이마

Shutterstock

이마에 점이 있으면 성격이 강하다. 이 사람은 단호하며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을 고수한다. 당신이 젊은 사람이라면 자유로운 영혼이며 자기가 향하고 있는 방향이 무엇인지 아는 강한 지적 감각이 있다. 당신이 어른이라면 목표나 일정을 스스로 결정할 때 잘할 수 있다. 다른 사람 밑에서 일하는 것보다 스스로 주인이 되는 것이 훨씬 낫다.

4. 눈 바깥 쪽

Shutterstock

여기 점이 있다면 정말 복이 많다. 왜냐하면 많은 친구들과 즐기고 사회적 상호작용을 누리며 많이 웃기 때문이다. 당신은 매우 친근하다. 사람들이 당신을 만나면 바로 당신과 대화할 수 있을 정도로 친밀감이 있다. 당신은 태도가 긍정적이고 고무적이어서 사람들이 당신을 친절하고 고마운 사람으로 기억한다. 친구들 중 많은 사람이 당신을 떠나지만 곧 새로운 친구들을 찾는 데 문제가 없을 것이다.

5. 눈 안쪽

Shutterstock

당신은 가족 중심적이다. 가족들 삶의 선택을 높이 평가하고 지원함으로써 부모, 형제자매 및 가족 구성원들과 긴밀한 유대 관계를 형성한다. 중국은 예로부터 눈 안쪽의 점을 불행하다고 생각했다. 건강이 좋지 않고 재정이나 인간관계 같은 삶의 문제로 끊임없이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사랑하는 가족이 있는 한 절대 믿음이나 소망을 잃지 않으므로 인생의 모든 굴곡을 극복할 수 있다.

6. 코

Shutterstock

코에 점이 있는 것이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다. 코의 점은 빠른 생각과 높은 자부심을 나타낸다. 코에 점이 있는 사람들은 카리스마가 있고 사교성이 높다. 그러나 성격이 급해서 일이나 인간관계에 영향을 준다. 감당할 수 있는 이상의 돈을 많이 쓰는 경향이 있어 개인 금융을 더욱더 어렵게 만든다.

7. 뺨

Shutterstock

점이 뺨 오른쪽에 있다면? 민감하고 정이 많은 사람일 것이다. 가족 모두에게 편안하고 사랑받는 느낌을 주기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 한다. 인간관계에서, 당신은 소중한 다른 사람의 요구와 상당히 잘 조화를 이룬다. 직장에서 언제나 다른 사람의 안녕을 염두에 두고 있기 때문에 동료 또는 직원은 당신을 존경한다.

점이 왼쪽 뺨에 있다면, 당신은 내면에 치중한다. 사교 활동을 많이 하기보다, 혼자 앉아서 자신의 삶에 대해 생각하는 데 시간을 보낼 것이다. 전혀 사교적이지 않다는 뜻이 아니다. 당신은 친한 친구와 여전히 가까운 사이를 유지하고 있다.

8. 귀

Shutterstock

귀에 점이 있으면, 똑똑하다. 공부를 잘한다는 뜻이 아니고 세상물정에 밝다는 뜻이다. 당신은 주변에서 벌어지는 일에 대해 예리한 감각이 있으며, 선악을 잘 분별하고 조정해서 최선의 결과를 끌어낸다. 직감을 따르지만 계획 없이는 결코 시작하지 않는다. 무슨 일이 일어나든, 당신은 쉽게 압도당하거나 위협당하지 않는다.

하지만 귀 뒤쪽에 점이 있으면 보수적인 면이 더 많다. 보존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전통과 풍습을 꾸준히 지킨다.

9. 입술

Shutterstock

인생 만족도가 전반적으로 높은 수준을 추구하는 야심 찬 사람이다.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끊임없이 자신을 새로운 사고방식에 노출한다. 또한 다른 사람들과 자신을 비교하지 않는다.

윗입술에 점이 있으면 사교적이다. 당신이 아는 모든 사람에게 친절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재미있어한다. 아랫입술에 있다면, 식도락가다.

10. 턱

Shutterstock

턱에 점이 있다면 한 장소에 머무르는 것을 지루해하는 사람일 것이다. 신선한 변화를 좋아하기 때문에 방을 다시 꾸미고 집수리를 잘 한다. 늘 새로운 사람들에 둘러싸여 있고 새로운 장소에 있다. 당신은 그런 변화를 환영할 뿐만 아니라 실제로 그것을 기대한다. 변화가 당신의 삶에서 표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