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화’ 없어 손수 만든 ‘붕대 신발’ 신고 육상대회서 금메달 딴 11살 소녀

By 박민주

어려움을 딛고 금빛 레이스를 펼친 한 소녀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필리핀 일로일로 주(州)의 한 초등학교에 다니는 레아 벨로스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지난 10일(현지시간) 필리핀 현지 매체 GMA 등은 최근에 열린 지역 육상대회에서 3관왕을 차지한 레아의 사연을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가정 형편이 여의치 않았던 레아는 육상대회를 앞두고도 운동화는 엄두도 내지 못하고 있었다.

Facebook @Predirick B. Valenzuela

하지만 포기는 없었다. 레아는 발 전체를 붕대로 단단하게 감싸고 그 위에 초록색 펜으로 한 스포츠 업체의 로고를 그려 넣은 자신만의 맞춤형(?) 운동화를 만들었다.

레아는 맨발이나 다름없는 그 운동화를 신고 400m와 800m, 그리고 1500m 경기까지 뛰었고 3종목 모두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하는 기쁨을 누렸다.

레아의 코치가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레아의 사진과 함께 이 같은 소식을 공유하면서 세상에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꿋꿋이 꿈을 향해 달려가는 레아의 모습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가슴 뭉클한 감동을 자아냈다.

Facebook @Predirick B. Valenzuela

누리꾼들은 “아무쪼록 다치지 말고 건강하게 잘 자라길…” “맨발의 투혼, 대견하고 기특하다” “정말 마음이 짠하네요” 등의 댓글과 함께 진심 어린 축하와 따뜻한 격려의 박수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