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팟, 갤럭시 버즈 등 블루투스 기술을 활용한 무선 이어폰이 인기를 끌면서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걱정거리가 생겼다.
항상 귀에 꽂고 다니는 무선 이어폰을 깨끗이 관리하는 숙제가 늘어난 것. 깨끗한 관리는 보기에도 좋고 위생적일 뿐만 아니라 가격이 적잖은 무선기기를 오래동안 잘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줘 일석이조다.
이용자들은 알콜솜으로 에어팟을 소독하기도 하고, 면봉 등을 활용해 작은 틈새에 끼인 먼지나 귀지를 닦아내는 방법 등을 공유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한 트위터 이용자가 소개한 “혁명적인 에어팟 귀지 제거법”이 에어팟 사용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여러 시행착오 끝에 나는 혁명적인 에어팟 귀지 제거법을 알아냈다. 다이소에 가면 단돈 천 원에 스크류 브러쉬 12개입을 구매할 수 있다. 다른 메이크업 브러쉬들과 달리 적당히 힘이 있어 그 어떤 툴보다 귀지 청소에 적합하다. 입으로 바람을 불며 에어팟을 가볍게 쓸어준다. (감탄) pic.twitter.com/W1r01ltDZr
— 시옷 (@nomoreholiday) December 8, 2019
해당 이용자는 “여러 시행착오 끝에 알아낸 방법”이라며 “다이소에 가면 단돈 천원에 스크류 브러쉬 12개입을 구매할 수있다”고 전했다.
“다른 메이크업 브러쉬들과 달리 적당히 힘이 있어 그 어떤 툴보다 귀지 청소에 적합하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입으로 바람을 불며 에어팟을 가볍게 쓸어”주면 에어팟의 작은 홈에 달라붙은 미세한 귀지까지 말끔히 제거할 수 있다고.
해당 이용자는 이러한 꿀팁을 소개하며 높은 리트윗을 기대했지만 막상 6천개가 넘는 리트윗이 달리자 “이 구역의 귀지왕이 된 느낌”이라며 “그건 엄청난 오해”라고 적극 해명(?)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