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지금 마시는 물은 100% ‘공룡 오줌’이다”

By 윤승화

당신이 지금껏 마시던 물은 티라노사우르수(水)였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우리가 마시는 물 성분의 거의 100%가 공룡의 오줌이었다는 과거 보도가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 2015년 영국 일간 데일리 메일은 과학 유튜브 채널 큐리어스 마인드를 인용, “지구상에 존재하는 물은 공룡으로부터 비롯된 것”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원리는 이렇다.

지구에 존재하는 물의 양은 수백만 년 동안 거의 변하지 않았는데, 이는 물이 순환하기 때문이다. 이 과정에서 공룡이 개입한다.

기사 내용과 관련 없는 사진 / 영화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인류가 살기 훨씬 전, 그리고 훨씬 오래 지구를 점령한 공룡은 중생대 약 1억 6,000만 년 동안 생존했다.

이 시기 공룡은 많은 양의 물을 마시고 배설하기를 반복했다. 지구상의 모든 물은 이 과정을 거쳤다.

다시 말해 공룡이 마시고 배설하기를 반복한 물의 양은 지구상에 존재하는 거의 모든 물에 해당하며, 그 물 분자는 그대로 몇백만 년째 지구를 순환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현재 우리가 마시는 물은 인류에 앞서 이미 공룡이 마시고 배출했던 물인 셈이다.

이같은 이론에 ‘더 빅 써스티(The big thirst)’의 저자 찰리 피셔맨, ‘놀라운 물의 미래(The future of water: startling look ahead)’의 스티브 맥스웰과 스콧 예츠 등 다른 많은 전문가도 동의하고 있다.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