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인기 유튜버가 중국에 사과문 올린 이유.. “더 잘할 기회를 달라”

영국의 유명 유튜버 영상을 내린 것으로 비난받고 있습니다.

중국공산당의 심기를 건드리는 출연자가 등장한 영상이었습니다.

[엉클 로저 | 영국 인기 유튜버]

“오늘 특별 출연자를 모셨습니다. Stricly Dumpling 마이크를 소개합니다.”

논란이 유튜버 엉클 로저는 영국에 거주하는 개그맨입니다. 출연자 마이크 천은 미국의 영상 제작자인데요.

음식 관련 컨텐츠로 유명세를 얻어 300만명 이상 유튜브 팬을 보유했습니다.

한편 천씨는 공개적으로 중국공산당을 비판해 왔는데요.

그는 기독교인, 위구르인, 파룬궁 수련자에 대한 중국 정부의 탄압에 반대 목소리를 내왔습니다.

지난 월요일 두 명이 동반 출연한 영상이 올라갔지만 엉클 로저는 다음날 영상을 바로 삭제됐습니다.

엉클 로저는 중국 소셜미디어 플랫폼 웨이보에 사과문을 올리며 해당 영상이 사회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습니다.

여기에 대해 마이크 천은 이렇게 밝혔습니다.

[마이크 천 | 미국 인기 유튜버]

“그가 그랬는지 이해합니다. 그에 대한 반감은 없어요. 하지만 그가 작성한 것은 너무 나갔다고 생각해요.”

엉클 로저는 성명에서 천의 정치적 견해와 중국에 대한 부적절한 발언을 사전에 알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중국팬들에게중국을  알게된 엉클 로저에게 분발할 기회를 달라 말했습니다.

[마이크 천 | 미국 인기 유튜버]

“제 견해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할 수도 있었는데 멀리 나갔습니다. 중국공산당 혹은 저의 출연에 불만을 가진 중국 사람들에 대한 지나친.. 사탕발림 같았습니다.”

중국 인권 문제에 관심을 불러일으킨 천씨.

지난 6월, 그는 1989 천안문 사태 중국공산당이 비무장 시위대들의 민주화 운동을 진압하기 위해 탱크를 보낸 사실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천씨는 자신이 정권을 비판하는 것이지 중국인을 비판하는 것은 아니라고 했습니다.

[마이크 천 | 미국 인기 유튜버]

“중국은 아름다운 나라입니다. 유구한 역사와 아름다운 문화가 있는 곳이죠. 진실함과 영성, 자비에 기반을 두고 있는데 중국인들은 그런 가치들을 내재하고 있습니다.”

그는 중국 정권이 중국공산당이 없이는 중국도 없다는 선전을 주입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한 세뇌 때문에 사람들이 여전히 그렇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마이크 천 | 미국 인기 유튜버]

“중국공산당에 대한 모욕은 중국인과 중국에 대한 모욕이다. 이것은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천씨는 중국공산당이 많은 이들의 삶을 망쳤고 위험을 감수하고 목소리 내는 사람들을 박해한다고 했습니다.

그것이 자신이 연대가 절실한 사람들을 위해 목소리 내는 이유라고 밝혔습니다.

일부 누리꾼들은 로저의 결정을 비난했습니다.

NTD 로저 측에 논평을 요청했지만 방송 전까지 응답을 받지 못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