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tdtv.com 2013-05-01 06:54 AM]
황금연휴가 시작한 중국 각지 관광지는 사람으로 넘쳐나고 있습니다. 후난성 펑황고성(鳳凰古城) 만 입장료 소란으로 관광객이 감소했을 뿐입니다. 그러나 그 혼잡 속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한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한편, 조류 인플루엔자 감염자 수는 각지에서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중국 각지 관광지는 사람으로 넘쳐나고 있습니다. 평소의 모습이 이렇습니다. 어깨가 부딪치는 인파 속에서 마스크를 착용한 사람은 보이지 않습니다. 조류 인플루엔자 확산이 마치 별세계 이야기 같습니다.
그러나 H7N9형 조류 인플루엔자는 연휴가 없습니다. 푸젠성 등 여러 지역에서 잇따라 감염이 확인되었습니다.
한 네티즌은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광둥 등에도 H7N9형 감염자가 출현했다는 정보를 폭로했습니다.
얼마 전 중국 장쑤 성 소주시(蘇州市)에서 대만인 기업가 감염이 확인되자 대만에서는 H7N9형 인플루엔자의 위험성을 강조하고 사람으로부터의 전염을 추정하면서 예방할 것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한편, 중국 본토에서는 국영기업 ‘중국 이동통신’이 통화료 플랜에 가입하는 가입자에 닭 2마리를 선물하는 캠페인을 하고 있습니다.
의학 전문가들은 H7N9형 인플루엔자가 유행하는 동안 공공장소에 출입할 때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을 자주 씻고, 각종 동물과의 접촉을 피하라고 요청합니다.
NTD뉴스입니다.
일본어원문링크 : http://www.ntdtv.jp/ntdtv_jp/health/2013-05-01/35578833563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