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tdtv.com 2013-04-19]
4월 17일 미국 보스턴 대학이 최근 마라톤 폭탄 테러 사건으로 희생된 학생 개인 정보를 공표했습니다. 보스턴 대학 통계학 학부 중국인 여학생 뤼링쯔(呂令子)씨 사망이 확인되었습니다. 사건 당일 그녀는 결승선 근처에서 마라톤을 보고 있었습니다. 정보를 따르면, 이 여학생은 독자이며 유족은 정신을 잃고 있다고 합니다.
4월 15일 아침, 뤼(呂)씨는 미니 블로그에 마지막 아침 식사 소식을 기록했습니다. 그 후 친구 저우단링(周丹伶)씨와 함께 보스턴 시 마라톤 장소로 향했습니다. 보스턴 마라톤은 세계 5대 마라톤 중 하나로, 매년 관객 수십만 명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오후 2시 50분 두 번의 폭음과 함께 갑작스러운 테러 공격으로 최종 골인 근처 일대가 혼란에 빠졌습니다.
사건 발생 5분도 안 돼 부상자들이 신속하게 병원으로 이송되었습니다. 뤼씨와 함께 있던 저우씨도 복부에 중상을 입었습니다.
그러나 그때부터 뤼씨가 실종되었습니다. 언론은 폭발로 실종했다고 전했습니다.
뤼씨의 고향인 중국 랴오닝성 선양시(遼寧省 瀋陽市)에 사고 소식이 전해져 가족이 뤼씨의 휴대 전화에 몇 번이나 전화를 걸어도 응답이 없었습니다. 16일 밤이 되어 폭발로 희생된 3명 가운데 마지막 사람이 뤼링쯔씨로 신원이 확인되었습니다.
중국 검색엔진 소후(搜狐)의 류춘(劉春)부사장이 17일 발신한 미니 블로그를 보면, 뤼씨의 부모와 조부모 4명 중 3명이 비보를 듣고 기절했고, 나머지 사람들도 정신이 붕괴 직전이라고 합니다.
뤼씨 뿐만 아니라 1980년대 한 자녀 정책 시행 이후에 태어난 아이들은 대부분 형제가 없는 외 자녀입니다. 일단 이 독자에게 불행한 일이 생기면 부모는 마음의 큰 상처를 입게 되고 대부분의 경우 더 이상 나아서 기를 능력이 없어 고독한 노후를 보내게 됩니다.
뤼씨의 부모님도 앞으로 이런 비참한 처지에 처하게 됩니다. 급선무는 비자를 취득하고 도미해, 외동딸과 마지막 대면을 하는 것입니다.
이번 사건은 2001년 동시 다발 테러 사건 이후 사상자가 가장 많은 테러입니다. 시민은 이틀 연속 공원에 모여 3명의 희생자를 위해 촛불을 켜고 묵념했습니다.
중국 인터넷도 2만 명이 넘는 네티즌이 뤼씨 미니 블로그에 모여 애도의 뜻을 전했습니다.
보스턴 지역에는 하버드 등 명문대학이 모여 있어, 중국인 유학생도 많이 있습니다. 중상을 입은 여학생 저우씨는 현재 생명 위험에서 벗어났다고 합니다.
NTD뉴스입니다.
일본어원문링크 : http://www.ntdtv.jp/ntdtv_jp/society/2013-04-18/36013325727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