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tdtv.co.kr 2015-06-10]
6월 4일 청담 CGV 프라이빗 시네마에서 구글코리아, 레피리 뷰티 엔터테인먼트(이하 레페리)가 공동 기획한 ‘패션 크리에이터 데이(Fashion Creator Day)`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YouTube 등에서 다양한 화장법이 소개되는 ’뷰티영상‘ 컨텐츠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신규 ’패션 크리에이터‘를 적극 육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MCN 사업이란 Multi Channel Networks 사업의 약자로 재능있는 1인 제작자(크리에이터)의 방송활동을 지원하는 네트워크형 사업이다. 연예기획사가 아이돌을 키우고 활동을 돕듯 MCN도 1인 제작자 발굴과 지원에 초점을 맞춘다. 방송장비와 스튜디오 등을 제공하고 컨텐츠 유통과 광고 유치, 저작권 관리와 외부 협업, 디지털 오리지널 영상제작 등을 지원한다
촬영 및 편집에 대해 전혀 모르던 때부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지금 1만 5천여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대한민국 1호 패션 크리에이터 ‘한별(Hanbyul)`이 동기부여를 위해 연사로 초대되었다.
공동 주최 기업인 레페리는 약 50명의 한국, 중국, 동남아의 뷰티 패션 크리에이터들이 소속되어 활동 중이다.
NTD Korea 사이트 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