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3, 올해 말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된다”

By 김연진

에어팟2가 출시된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지금, 새로운 에어팟이 나올 것이라는 소식이 또다시 전해지면서 전 세계 소비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애플이 올해 말 혹은 내년 초께 새로운 디자인의 ‘에어팟3’를 내놓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지난 24일(현지 시간) 애플 전문 IT매체 맥루머스는 새로운 에어팟의 출시일 및 출시 가능성을 보도했다.

매체는 대만의 애플 전문 분석가인 밍치궈 TF 인터내셔널 증원 애널리스트의 의견을 인용했다.

보도에 따르면 밍치궈는 “올해와 내년에 걸쳐 에어팟의 2가지 신모델을 공개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이어 “2가지 모델은 올해 4분기와 내년 1분기 사이에 중국의 제조사들과 협업해 생산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 “에어팟2 보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한 새로운 에어팟의 출시 가격도 예측했다.

해당 모델은 기존의 표준형 모델과 무선 충전 케이스보다 높은 가격이 책정될 것으로 전망했다. 즉, ‘고가 모델’로 출시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밍치궈는 애플 측이 해당 모델의 출시로 무선 이어폰 시장의 점유율을 더욱 높이려는 전략이라고 내다봤다.

연합뉴스

에어팟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무선 이어폰 시장의 점유율이 높아지자, 새로운 모델을 추가로 출시해 더욱 판매를 촉진하려 한다는 것이다.

한편, 최근 출시된 에어팟2의 기본 모델의 가격은 19만 9천원, 무선 충전 케이스 모델은 24만 9천원으로 판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