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아이폰에 ‘에어팟 2개’ 동시 연결해 함께 음악 들을 수 있다

By 김연진

애플이 새로운 모바일 운영체제인 ‘iOS 13’을 발표하며 전 세계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iOS 13에는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놀라운 기능들이 추가된다.

4일(한국 시간) 애플은 미국 매키너리 컨벤션센터에서 세계개발자회의(WWDC)를 개최,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적용될 새로운 운영체제를 소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iOS 13의 새로운 기능에는 우선 ‘다크 모드’가 있다.

YouTube ‘The Verge’

다크 모드는 아이폰 및 아이패드의 화면 전체를 어둡게 표현하는 방식으로, 배경화면을 어둡게 하고 텍스트를 밝은색으로 표시한다.

이는 야간에 모바일 기기를 이용할 때 눈을 보호하며, 가장 보기 좋게 최적화된 시각 모드다.

또 다른 기능으로는 ‘오디오 쉐어링’이 있다.

이는 에어팟으로 음악을 듣는 이용자가 다른 사람에게 자신이 듣고 있는 음악을 공유하는 방식이다.

연합뉴스

즉, 하나의 아이폰에 2개의 에어팟을 동시에 연결해 같은 음악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에어팟을 착용하는 동안 메시지가 오면, 시리가 음성으로 메시지를 읽어주고 또 바로 답장을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사진 앱에서 동영상 편집 기능, 미리알림 앱 등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된다.

이렇듯 수많은 기능들을 제공할 애플의 iOS 13은 오는 9월 출시되는 아이폰 11과 함께 배포될 예정이다. 지원 모델은 아이폰 6s와 아이폰 SE 이상 모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