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9급 공무원의 지상 최대 미션 ‘버섯 알리기’ 고군분투기”
‘미션 임파서블? 파서블!’ “열정 빼면 시체인 청양 9급 공무원의 ‘청양 표고버섯 알리기’ 프로젝트는 성공할 수 있을까?”
발령 문서 잉크가 마르기도 전, 9급 공무원인 ‘공무원’에게 ‘청양 표고버섯 알리기’ 미션이 떨어졌다.
‘세계 제일 청양군’을 꿈꾸는 청양 토박이 공무원은 본인만의 방식으로 표고버섯 알리기에 나선다.
사심이 담긴 표고버섯 먹방부터 레시피 소개, 버섯 농가 인터뷰까지.
발바닥에 땀이 나도록 동분서주하며 표고버섯 알리기에 진심이지만, 어째 가는 곳마다 난관이 도사리고 있다.
과연 공무원의 지극한 정성이 하늘에 닿아 청양 표고버섯을 사람들의 머릿속에 각인시킬 수 있을까?
청양군은 청춘 코미디 웹드라마 ‘가슴을 활짝 표고’가 8월 23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고 밝혔다.
이번 웹드라마는 청양군 특산물 표고버섯을 알리기 위해 제작되었다.
새로운 트랜드로 사랑받고 있는 웹드라마를 지자체 농특산물 홍보와 결합한 신선한 시도는 어떤 재미와 반응을 불러일으킬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날 때부터 공무원이었던 ‘공무원’과 항상 붙어 다니면서도 커플이냐는 질문에 질색하는 지역신문 기자 ‘엄로희’, 말없이 서울로 훌쩍 전학 갔다가 보건의가 되어 돌아온 ‘복건의’까지.
인구 3만 명 청양군을 배경으로 엉뚱하고 더뎌 보이지만 자신만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성장해가는 세 청춘들의 이야기가 담겼다.
쟁쟁한 출연진들도 눈길을 끈다.
인기 웹드라마 ‘연애 플레이리스트’ 출연진 이유진과 드라마 ‘20세기 소년소녀’, ‘계룡선녀전’, 영화 ‘60일이 썸머’에 등장한 정준환 등이 연기한다.
제작은 목포시 미니드라마 ‘어느날 소나기’와 김포시 웹드라마 ‘See real’, 그리고 괴산군 웹드라마 ‘울랄라 순정농부 상담소’를 제작한 (주)에포크미디어코리아가 맡았다.
웹드라마 ‘가슴을 활짝 표고’는 오는 20일 예고편 공개를 시작으로 1편과 2편이 각각 23일, 27일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청양군은 “이번 웹드라마를 통해 청양군 표고버섯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켜 표고버섯 판매 확대로 이어지고, 청춘들의 꿈이 자라는 젊고 건강한 청양군 이미지를 각인하는 데 도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