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부터 한국 KFC 매장에서도 ‘닭껍질 튀김’ 판매한다”

By 김연진

치킨 맛의 9할은 바삭한 껍질이라고 했던가.

잘 튀겨진 껍질은 바삭한 식감에 특유의 고소함이 더해져 천상의 맛을 자랑한다, 치킨 덕후들은 논한다.

그런 치킨 덕후들이 최근에 열광했던 소식이 있다. 인도네시아의 KFC에서 ‘닭껍질 튀김’을 판매한다는 것이었다.

이후 “우리나라에서도 제발 판매했으면 좋겠다”는 목소리가 터져나오며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바 있다.

Twitter ‘KFCINDONESIA’

그렇게 간절히 바랐던 덕분인지, 드디어 한국에서도 ‘닭껍질 튀김’을 맛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 3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KFC 닭껍질 튀김 6월 중 출시한다’라는 제목으로 게시물이 공개됐다.

작성자는 한국 KFC에서도 닭껍질 튀김을 판매하는지, KF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를 남겼다.

여기에 KFC 측이 직접 답변했다.

KFC 측은 “현재 한국인 입맛에 맞춘 새로운 레시피와 양념은 개발이 완료됐다. 마케팅, QA 담당자가 본사 직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커뮤니티

이어 “6월 중 KFC 전 매장이 아닌, 일부 매장에서만 우선 판매가 가능하도록 목표를 설정하고, 더욱 맛있는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밤낮으로 연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답변을 들은 작성자는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하고 이 소식을 온라인에 공개했다.

누리꾼들은 “드디어 출시된다. 닭껍질 좋아하는데, 정말 기대된다!”라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