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아침식사와 다이어트, 두뇌회전

不吃早餐上班上课小心增肥又生病

영양사에 따르면, 아침 식사는 하루에 필요한 열량의 1/3이상을 제공해야 하므로 단백질, 저지방과 탄수화물을 골고루 함유한 것이 가장 좋다. (PublicDomainPictures/pixabay.com)

 

많은 사람은 잠자리에 늦게 들기 때문에 아침에 겨우 일어납니다. 서둘러 출근해야 하므로 아침식사를 할 시간이 없습니다. 타이완 시립병원 영양사 장리쥐안(张丽娟)에 따르면 하루에 필요한 열량의 1/3이상을 제공하는 것이 아침식사이므로 단백질, 저지방과 탄수화물을 골고루 함유한 아침식사가 가장 좋습니다. 아침식사를 거르면 비만과 병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이 아침을 먹지 않는 습관이 있습니다. 36살인 타이완 여성은 아침을 거르기 시작한 후 오히려 뚱뚱해 졌다고 했습니다. 아침을 먹지 않는 사람의 절반 이상은 살을 빼기위해서라고 합니다.

 

장리쥐안은 타이완의 경우 10대 사망 원인 중 6가지가 조화롭지 못한 식사와 연관 있고, 부조화한 식습관의 대표적인 것이 아침을 거르는 것이라고 지적합니다.

 

살을 빼려고 아침을 거르는 것은 착오인데, 이유는 아침을 거르면 다음 식사는 양이 늘어나면서 흡수율도 더욱 높아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각 민족에 따라 집에서 만드는 음식에 차이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만일 외식으로 아침을 해결한다면, 아침에 삼각 김밥, 채소와 샐러드, 무가당 커피 라떼나 무가당 두유 등이 훌륭한 식단이라고 장 영양사는 권합니다.

 

아침을 거르면 또한 신체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아침을 먹어야 하는데, 특히 단백질이 함유 된 아침은 대뇌 운전을 촉진하여 근무와 공부의 능률을 높여줍니다.

 

때문에 학생이나 직장인은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 아침을 든든히 먹음으로써 자신의 근무 성적과 학업 성적이 좋아지는지 한번 시험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보도 중정후이(钟正慧), 책임편집 런하오(任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