注水肉并不可怕,这种肉才可怕,市场里很普遍…
물먹인 고기보다 훨씬 무서운 고기가 시장에 많이 있다. (인터넷사진)
이런 고기는 절대 먹지 마세요! 돼지의 몸속에는 문제 있는 고기가 10~20% 존재합니다.
병이 생길 확률이 많은 돼지는 모두 주사를 맞으며 크는데, 병이 생겼을 경우에는 주사를 많이 맞게 되고 반드시 이런 고기가 체내에 생기기 때문입니다.
물론 주사를 맞은 돼지고기는 먹을 수 없다는 말은 아니지만, 만약 주사를 놓아 변질된 부분을 떼어버리지 않고 팔게 된다면, 여러분이 그런 고기를 사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우선 문제 있는 고기의 모습을 보기로 하죠.
문제의 돼지 고기(인터넷사진)
보셨지요? 동글동글하고 노란 덩어리가 바로 고름 집입니다. 모두 주사를 맞아서 생긴 것입니다.
문제의 돼지 고기(인터넷사진)
눈썰미가 조금 있는 분은 어디가 문제인지 아시겠지요?
문제의 돼지 고기(인터넷사진)
이건 그래도 작은 고름집입니다. 어떤 돼지는 병을 앓은 기간이 오래라서 주사도 많이 맞아 고름 집 크기가 주먹만 합니다. 잘라보면 온통 고름집인 고기도 있습니다.
문제의 돼지 고기(인터넷사진)
이런 고기는 고름집이 뚜렷해서 그나마 괜찮지만, 고름집이 더 작다면 찾아낼 수 있을까요? 특히 시력이 감퇴된 부모님은 고름집을 발견할 수 있을까요?
문제의 돼지 고기(인터넷사진)
여러분을 위해 중요한 정보를 알려드리죠. 이런 고기는 대부분 돼지의 어깨 부위 살입니다. (3번 부위) 주사를 놓는 곳이 대부분 어깨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소수는 엉덩이 부분에 주사를 놓기도 합니다(6번 부위)
부위별 돼지 고기(인터넷사진)
편집자는 여러분에게 몇가지를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1, 큰 덩어리의 허벅지 고기를 살 땐 베어보고, 주의해 검사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2, 어깨살이 맛있다 하더라도 될수록 사지 마십시오. 꼭 사려면 잘 살펴보세요.
3, 사서 봉투에 넣은 후, 손으로 눌러보고 딱딱한 부분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이런 고기가 아주 많지만 고름집 부위만 제거한다면 먹어도 지장 없습니다.
4. 먹을 때 쓴 맛이 난다고 말들하면 더는 드시지 마세요
‘사랑 경험(《爱经验》)’에서 전재 보도
책임편집: 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