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 입자를 이용한 ‘슈퍼 안약’ 개발…몇 방울을 눈에 넣기만 해도 시력교정 효과 있어

By 박은주

많은 사람이 나빠진 시력을 안경이나 콘텍트 렌즈 등으로 교정한다. 최근엔 라식이나 라섹 등의 수술로 시력을 교정하기도 한다.

하지만 안경이나 콘텍트렌즈 착용 시 감수해야 할 불편함과 수술 후의 부작용은 시력 교정이 필요한 사람들을 불안하게 한다.

이런 사람들에게 아주 획기적인 희소식이 있다.

기사 내용과 관련 없는 사진(shutterstock)

단 몇 방울을 눈에 넣기만 해도 시력이 좋아지는 ‘슈퍼 안약’이 개발된 것이다.

이스라엘 매체 ‘NoCamels’에 따르면 이스라엘에 있는 샤아르 제덱 메디컬센터(Shaare Zedek Medical Center)와 바르일란 대학교(Bar-Ilan University) 연구진이 시력 향상을 위한 나노 기술을 연구해 ‘나노 드롭스(Nanodrops)’라는 안약을 개발했다고 한다.

나노 드롭스는 눈에 몇 방울 떨어트리기만 해도 각막 교정과 다초점 기능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슈퍼 안약’이다.

기사 내용과 관련 없는 사진(shutterstock)

연구진은 사람과 비슷한 눈을 가진 돼지에게 개발된 나노드롭스를 점안하는 실험을 진행했다. 그 결과 원시와 난시 구분 없이 돼지의 시력이 이전보다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은 현재 투자자 팀과 협력하여 나노 드롭스 관련 생명공학기업을 설립하여 2020년 여름까지 나노 드롭스의 상용화에 성공,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