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올해 1분기 미국 월풀 제치고 생활가전 ‘세계 1위’ 차지

By 김우성

LG전자가 올해 1분기 세계 생활가전 시장에서 미국 월풀에 뺏겼던 매출 1위를 탈환했다.

19일 한국경제에 따르면 LG전자는 올해 1분기 생활가전에서 매출 약 7조7,600억 원으로 글로벌 생활가전 시장 1위를 기록했다.

LG사옥 / 연합뉴스

지난해 4분기 월풀에 뒤져 2위로 밀려났던 LG전자는 1위 탈환에 성공한 동시에, 월풀과 1조3천억 원 이상 격차를 벌렸다.

같은 기간 월풀은 약 6조4,103억 원(53억2천만 달러)의 매출을 거둔 것으로 추정된다.

두 회사의 분기 매출이 1조 원 넘게 차이가 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2014년 1분기만 해도 생활가전 시장 점유율이 13.7%(4위)에 그쳤던 LG전자는 북미와 유럽 등 선진 시장에 프리미엄 제품을 꾸준히 내놓으며 브랜드 영향력을 확대했다.

2016년 미국, 유럽 등 홍보를 위해 만들어진 고객 체험공간 ‘LG 시그니처 갤러리’ / 연합뉴스
2016년 미국, 유럽 등 홍보를 위해 만들어진 고객 체험공간 ‘LG 시그니처 갤러리’ / 연합뉴스

관련 업계에서는 ‘이례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고 한국경제는 전했다.

LG전자 내부에선 글로벌 판매 예약 추이 등을 감안하면 2분기에도 비슷한 격차를 유지하며 1위를 지킬 것으로 보고 있다.

한국경제는 한 전자업계 관계자의 말을 인용, “올 상반기에만 3조 원 이상 격차를 낼 전망이다. 올해를 기점으로 확고한 초격차 시대로 접어들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