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배달기사가 겪은 어이없는 사연에 누리꾼들이 공분하고 있다.
지난 14일 JTBC ‘사건반장’에는 억울함을 호소하는 배달 기사의 사연이 소개됐다.
사연에 따르면 지난 11월 8일 오후 6시 30분께 여성 배달 기사 A씨는 20분 만에 완성된 찜닭을 고객에게 배달하러 갔다.
주소지에 적힌 아파트에 도착하니 엘리베이터가 고장이 난 상황이었다. 배달해야 하는 집은 무려 29층이었다.
뒤로 다른 주문도 있었기에 직접 올라가기엔 어렵다고 판단한 A씨는 음식을 주문한 B씨에게 전화를 걸었다.
하지만 B씨는 연락을 받지 않았고 A씨는 먼저 옆 아파트에 배달을 다녀왔다.
이후 가까스로 B씨와 연락이 됐다.
B씨는 A씨에게 “우리 아들도 좀 전에 29층까지 걸어 올라왔다. 여기까지 오는 것은 배달원의 책임이다”라고 주장했다.
B씨는 끝까지 A씨에게 29층까지 배달해달라고 요구했고 이에 A씨는 29층까지 걸어 올라갔다.
그런데 더 큰 문제가 생겼다.
A씨가 배달을 마치고 내려가면서 14층 정도에 도착했을 때 B씨는 갑작스럽게 환불 요구를 해왔다.
가게 주인 C씨는 JTBC와의 전화 통화에서 “(중간층에서) 만나고 하셔야 하는데 (라이더분이) 올라가신 거다. 올라간 상태에서 그걸 회수해가라 하신 거다. 올라간 상태에서 그걸 회수해가라 취소해달라 하시는 게 말이 안 되지 않나?”라고 말했다.
이어 “가게로 돌아온 A씨는 땀을 뻘뻘 흘린 상태로 울 것 같은 표정이었다. 그분은 그것 때문에 다른 일도 못 보셨다”라고 덧붙였다.
알고 보니 주문이 들어갔을 당시 가게 측에서 배달 예정 시간을 50분으로 안내했고 20분 만에 만들어 배달했다. 그러나 엘리베이터 고장으로 인해 계단으로 올라가다 보니 50분이 넘어 배달 취소를 요구한 것이었다.
이후 B씨는 해당 가게에 별점 1점을 남기며 “태어나서 이런 일을 처음 겪는다. 피해구제 요청 소보원에 하겠다”라는 리뷰를 쓰기까지 했다.
가게 주인 C씨는 이후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으로 가게를 이틀 동안 닫아야 했다고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