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특보 녹인 선행… 잠옷 입은 치매 노인에 외투 벗어줬다

By 연유선

한파 특보가 내려진 지난 7일, 길을 잃고 헤매던 80대 치매 노인의 곁에서 경찰이 올 때까지 함께 있어 준 여성의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16일 채널A에 따르면 지난 7일 오전 서울 은평구에서 치매를 앓고 있는 80대 남성이 잠옷에 슬리퍼 차림으로 길거리를 헤맸다.

당시 모습이 찍힌 CCTV 영상을 보면 잠옷만 걸친 남성이 느린 걸음을 옮기다 갑자기 옆으로 넘어졌다. 이 모습을 본 사람들이 달려왔고 그 중 한 여성은 남성이 괜찮은지 확인하는 듯 노인의 얼굴을 들여다봤다.

채널A 캡처

여성은 남성이 위험하지 않도록 계단에 앉게 한 다음 자신이 입고 있던 외투를 벗어 남성에 입혀줬다.

이후 경찰이 도착할 때까지 따뜻한 음료와 핫팩을 쥐어 주고 20분 동안 곁에 머물렀다. 이 여성은 경찰이 도착 후 자신의 외투를 받지 않은 채 자리를 떠났다.

채널A 캡처

당시는 이른 오전 출근길임에도 노인을 보살폈던 A씨는 채널A에 “(어르신이) 몸을 많이 떨고 계셔서 일단 옷을 입혀드렸다”라며 “너무 추우신 것 같아 옆에 붙어 앉으면 따뜻할까 싶어 넘어지지 않게 붙어 앉아 잡고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 남성의 집은 이곳에서 500m 떨어진 곳으로, 홀로 헤매고 있었던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다.

채널A 캡처

A씨로 인해 2시간 만에 아버지를 찾은 딸은 지구대에서 울음을 터트렸다. A씨는 “(따님이) 말씀하시면서 너무 우셨다”라며 “아버님이 안전하게 가셔서 너무 다행이다”라고 말했다.

경찰은 “이분(남성)이 조금 더 있었다면 추위로 인해 동사할 수도 있는 상황이었다”라며 감사의 표시로 A씨에 서장 명의의 감사장을 수여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