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쓰레기→석유’로 만드는 신기술, 세계 최초로 국내 기업이 개발했다

By 김연진

우리나라의 한 중소기업이 세계 최초로 친환경 신기술을 개발해 주목을 받고 있다.

다름 아닌, 쓰레기석유로 바꾸는 신기술이었다.

특히 가장 문제가 되는 폐비닐, 폐플라스틱을 분해해 석유로 만드는 기술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놀라움을 주고 있다.

MBN

최근 MBN 뉴스는 인천 오류동에 있는 환경업체를 방문해 현장을 취재했다.

환경업체 측은 생활 쓰레기를 집어넣으면 석유를 뽑아내는 설비를 제작했다.

환경에 가장 유해한 폐비닐, 폐플라스틱을 재료로 삼아 석유를 만들어내는 설비였다.

MBN

설비 안에 있는 세라믹 탱크를 270도로 가열하면, 세라믹이 내는 파동이 폐비닐과 폐플라스틱의 탄소 고리를 분해해 석유로 만드는 원리다.

특히 다른 쓰레기와 섞어서 투입해도, 비닐과 플라스틱 성분만 반응시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었다.

이 기술은 세계 20개국에서 특허를 받았고, 최근에는 구매 계약까지 성사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MBN

환경업체 정영훈 대표는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이제 폐기물도 원료로 재사용이 가능한 재순환경제를 만들 수 있다”고 밝혔다.

영국의 환경업체 측도 “(이 기술은) 기술적으로, 경제적으로 매우 뛰어나며 어떤 환경 기술보다도 탁월하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