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닐이 함께 튀겨진 치킨을 배달받은 고객이 항의했지만 치킨집 측에서 ‘비닐이 아니라 닭 근막’이라고 우기는 등의 사실이 온라인상에 알려져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11일 경남지역 온라인 생활정보 카페에는 ‘치킨집에서 비닐을 튀겨줬습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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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A씨는 “물론 일이 바쁘면 실수할 수 있는데, 업주의 태도에 너무 화가 난다”며 “사과도 없고 닭 근막이라고 우기더니 배달 앱의 이력을 고객 동의도 없이 임의로 삭제·취소했다”고 분노했다.
A씨는 “아직도 이렇게 영업을 하는 사람이 있다는 게 너무 놀라울 따름”이라며 “사흘 후 ‘아 예, 죄송합니다’ 한마디가 사과의 전부였다”고 설명했다.
A씨는 “치킨집 측에 사무실 직원과 남편, 아이도 같이 먹었고 이물질을 먹었을 수도 있으니 병원을 가겠다며 음식물 배상책임보험에 접수해달라고 요구했다”며 “치킨집은 보험에 접수해 줄 것처럼 인적 사항을 받아 갔으나 이마저도 결국 귀찮다며 안 해줬다”고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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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씨는 누리꾼에게 “저 비닐을 넣고 같이 튀겨진 4마리의 치킨을 어떻게 생각하시냐. 저것만 저랬다는 보장이 있을까요”라고 물으며 “이 치킨집은 포장지, 음식에 문제가 있을 시 배상해준다는 문구를 넣어놨는데 이를 전혀 지키지 않는다. 업주의 태도에 너무 화가 난다”고 말했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사과 한 마디가 그렇게 힘든가”, “누가 봐도 비닐인데”, “사과하고 서비스만 줘도 단골인데..” 등의 댓글을 남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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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해당 치킨 브랜드의 본사 측은 “비닐이 들어간 것은 사실”이라며 “피해를 입은 고객께는 점주가 직접 수차례 찾아뵙고 진심을 다해 사죄의 뜻을 전했다. 현재는 고객께서도 이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를 해 주셔서 원만히 정리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재발 방지를 위해 전국의 모든 가맹점을 대상으로 다시 한번 위생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