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장면 한 그릇 값 5만5000원 냈습니다”… 따뜻한 사연

By 연유선

결식아동을 대상으로 음식을 무료로 제공하는 식당에 방문해 짜장면 한 그릇 값으로 5만5000원을 지불했다는 한 시민의 사연이 화제다.

지난 27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짜장면 한 그릇 5만5000원’이라는 제목으로 해당 사연이 게재됐다. 해당 중국집은 경기도 군포시에 있다고 알려졌다.

이날 작성자 A씨는 “요즘 세상이 좋아져 밥 굶는 아이들이 적다”라며 “그러나 여전히 밥 한 끼를 걱정하는 아이들이 있다. 우리 동네도 예외가 아닐 것이고 그런 아이들을 위해 동네 중국집 사장님이 참 고마운 일을 해주신다”라고 말했다.

온라인커뮤니티

A씨는 이와 함께 ‘결식아동 꿈나무 카드를 소지한 아이들에게 식삿값을 받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해당 식당의 입간판 사진을 올렸다.

A씨는 이어 “아는 어느 분이 식당을 다녀오면서 짜장면 한 그릇 값으로 (5만5000원을)내고 왔다”라며 사진 한 장을 추가로 올렸다. 사진에는 식사를 마친 듯한 짜장면 그릇과 그 옆에 만원짜리 다섯 장과 오천원짜리 한 장이 놓인 모습이 담겼다.

온라인커뮤니티

A씨는 끝으로 “이 중국집이 어디에 있는지 잘 모르지만 저도 조만간 한 번 들러볼까 한다”라며 “중국집 사장님과 제 지인 모두 멋지다. 이런 분들이 계셔서 살 만한 세상이 되는 것 같다”라고 글을 마쳤다.

게시물을 접한 누리꾼들은 “돈쭐(돈으로 혼쭐) 내줘야겠다”, “위치 알려주면 나도 가겠다”, “내가 다 고맙다”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