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 서서 산 거예요” 선착순 거래가 1만 원에 올라온 6990원짜리 ‘당당치킨’

By 이현주

홈플러스에서 6990원에 판매하는 ‘당당치킨’이 인기를 끌자 이를 구매해 되팔이하는 사례가 등장했다.

16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중고 거래 앱 ‘당근마켓’에 올라온 당당치킨 판매 글이 캡처돼 퍼졌다.

게시물에 따르면 판매자 A 씨는 이날 당일 제조된 당당치킨을 6990원에 산 뒤 ‘선착순’이라며 판매하는 글을 게재했다.

당당치킨 | 홈플러스 제공

A씨는 “방금 홈플러스에서 12시 타임 줄 서서 샀는데 다른 먹을 게 많아 안 먹어도 될 것 같다”라며 “1시 5분까지 연락받겠다. 안 팔리면 우리 식구 저녁”이라고 적었다.

이어 “원래 인기가 많아 한정으로 줄 서서 먹는 거라 가까우신 분이 가져가면 배달비 추가돼 맛본다고 생각하시면 된다”라고 설명했다.

A 씨는 당당치킨 판매가를 기존 가격보다 3010원 비싼 1만 원으로 책정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배달비’라는 명목으로 약 3000원의 프리미엄을 붙인 것이다.

누리꾼들은 대체로 싸늘한 시선을 보냈다.

이들은 “홈플러스 홈페이지에서 배송 신청하면 온다”, “다 식은 걸 누가 먹냐”, “3000원 벌려고 고생한다”, “줄 서서 사 먹는 이유가 가격인데 그걸 더 올려서 중고로 파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당당치킨은 지난 6월 30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2022 홈플러스 물가안정 프로젝트 중 하나다.

당당치킨 | 홈플러스 제공

당일 제조해 당일 판매한다는 뜻에서 당당치킨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초복에는 당당치킨 5000마리를 선착순 4990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전국 대부분 매장에서 줄서기 현상이 일어났고 준비한 물량이 1시간 이내에 모두 소진됐다.

당당치킨은 프랜차이즈 치킨값 2만 원 시대에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