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빵사 꿈꾸던 23세 여성, 뇌사 장기기증으로 6명 살리고 떠나

By 연유선

제빵사를 꿈꾸던 23세 여성이 갑자기 의식을 잃고 뇌사상태가 된 후 장기기증으로 6명을 살리고 세상을 떠났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정희수(23) 씨가 지난 8월 19일 고대안암병원에서 뇌사 장기기증으로 심장, 양측 폐장과 간, 신장을 기증했다고 23일 밝혔다.

정 씨는 지난 7월 30일 집에서 갑자기 쓰러져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뇌사 상태가 됐다.

정 씨의 부모는 세상에 온 딸이 빛과 소금처럼 좋은 일을 하고 간 사람으로 기억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아픈 사람들을 위해 기증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제빵사의 꿈을 가졌던 정 씨는 고등학교 졸업 후에 바리스타로 일했다. 직장에서 일한 지 2년이 채 되지 않은 사회 초년생이었지만, 아침 7시 출근에도 단 한 번도 지각하지 않을 정도로 성실했다.

정 씨의 어머니 김혜정 씨는 “세상에서 가장 착한 희수야, 아빠, 엄마, 언니에게도 너무나 소중한 아이였지만 하나님이 하늘에 천사가 필요했나 봐. 23년이라는 짧은 시간을 살다 갔지만 영원히 잊지 않고 마음속에서 함께 할게. 너무 사랑하고 엄마 딸로 태어나줘서 고마워”라며 마지막 인사를 건냈다.

문인성 한국장기조직기증원장은 “꿈을 미처 다 펼쳐보지도 못하고 떠난 기증자 정희수 씨와 다른 아픈 이를 걱정하는 마음에 기증을 결심해주신 유가족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