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 걸려온 4살 꼬마 응급전화에 진짜 출동해서 ‘부탁’ 들어준 뉴질랜드 경찰관

By 김우성

뉴질랜드에서 자신의 장난감을 봐달라는 네 살 아이의 응급 전화에 기꺼이 응해준 경찰이 화제다.

지난 20일(현지 시간) 뉴질랜드 매체 스터프는 뉴질랜드 남섬 남부 지역에 사는 네 살 남자아이에게 일어난 사연을 전했다.

아이는 최근 실수로 뉴질랜드 응급 전화번호인 ‘111’을 눌렀고, 아이의 전화를 받은 당직 경찰은 평소처럼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물었다.

아이는 잠시 뜸 들이다가 “안녕하세요, 경찰관 아줌마”라며 “제가 무슨 말을 좀 해도 될까요? 제게 보여드릴 장난감이 있어요”라고 말했다.

경찰은 잘못 걸린 전화라는 것을 즉시 알아차렸지만, “보여줄 장난감이 있다고?”라며 웃으면서 되물었다.

이에 아이는 “네, 와서 보세요”라고 대답했다.

뉴질랜드 경찰 / 연합뉴스

그때 집에 있던 어른이 아이에게서 전화를 뺏어 들고 “아이가 실수로 번호를 잘못 눌렀다. 정말 죄송하다”라며 사과했다.

알고 보니 엄마가 아파서 방에서 쉬는 동안 아이가 전화기를 가지고 놀다가 그만 111에 전화를 건 것이었다.

그렇게 전화를 끊은 뒤, 당직 경찰은 무전으로 동료들에게 ‘4살 아이가 자기 집으로 와서 장난감을 봐달라는 요청이 들어왔다”라고 무전으로 알렸다.

이에 커트 순경이 자신의 가보겠다고 응답한 뒤 아이의 집으로 달려갔고, 아이는 소원대로 경찰에게 자신의 멋진 장난감을 마음껏 자랑할 수 있었다.

뉴질랜드 경찰은 페이스북을 통해 “아이들이 자기 장난감을 봐달라고 111로 전화를 걸어오는 것을 권장하지는 않지만, 이번 경우는 너무 귀여워 사연을 공유하지 않을 수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이에게 경찰차의 경광등을 켜서 보여주기도 하고, 111 전화는 응급 시에만 걸어야 한다는 것을 교육하는 시간도 가졌다”고 덧붙였다.

스터프 홈페이즈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