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상 주문’은 절대 받지 않는다는 분식집 사장님이 얼마 전 마음이 크게 흔들린 경험이 있었다고 털어놨다.
지난 3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사실이라면 정말 마음 아픈 일인데…”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프랜차이즈 분식집을 운영한다고 밝힌 A씨는 한 손님의 주문 내역과 배달 요청사항이 적힌 용지를 공개했다.
그 손님은 요청사항을 통해 “제가 미혼모에 임신 중인데 너무 배가 고프다”며 “당장은 돈이 없어서 염치없지만 부탁드려 본다. 주문이 된다면 다음 주말이 되기 전까지 돈을 보내드리겠다. 제발 부탁드린다”고 적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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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관련해 분식집 사장님 A씨는 “이런 종류의 주문을 무수히 봐왔고, 절대 응하지 않았다. 하지만 ‘미혼모’, ‘임신 중’이라는 단어를 봤을 때 거짓말이 아닐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앱을 확인해 보니, 저희 매장에 13번째 주문이라고 떴다”며 “손님께 연락을 드려 보니 목소리가 20대 초반 정도였다. 그 손님은 ‘원래 먹던 곳이라서 부탁을 드려봤다. 민폐를 끼쳐 너무 죄송하다’며 울더라”고 설명했다.
또 “음식도 최소주문금액에 딱 맞춰서만 주문했더라. ‘아, 모르겠다’ 하는 마음에 음식을 보내드렸다”고 고백했다.
A씨는 “돈은 안 받아도 상관없다는 생각으로 보내드렸는데, (손님 말이) 사실이라면 정말 마음이 아프다”고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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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서 “정해진 기한 내 이체를 해오거나 저 말이 진실이라면 출산하고 어느 정도 몸조리 끝날 때까진 도움을 주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 사연에 누리꾼들은 크게 감동하며 “정말 대단하신 분이다”, “큰 도움이 됐길 바란다” 등 응원 댓글을 이어갔다.
반면 일각에서는 “저런 걸 악용하는 사례가 있어서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하는 의견도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