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생수보다 2~3배 비싼 ‘삼다수’만 사 먹는 여자친구, 결혼해도 될까요?”…논란

By 연유선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뽐뿌’에 ‘여자친구삼다수만 고집해 결혼 후 소비습관이 걱정된다’는 글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다.

뽐뿌

글쓴이는 결혼을 생각했던 여자친구가 일반 생수보다 가격이 2~3배나 비싼 ‘삼다수’만 고집한다며 여자친구의 소비습관에 대해 고민이 생겼다.

여자친구는 자신을 이해 못 하는 글쓴이에게 “다른 건 몰라도 물은 좋은 거 마셔야 한다”면서 설득했다.

하지만 글쓴이는 “물은 다 비슷한데 굳이 비싼 것만 먹는 걸 이해하지 못하겠다”면서 만약 결혼 후에도 이런 소비습관이 지속되면 어쩌나 우려를 표했다.

해답을 찾지 못한 글쓴이는 결국 “좋은 물을 마셔야 한다며 ‘삼다수’만 고집하는 게 흔한 일인가요?”라며 누리꾼들의 생각을 물었다.

그는 “결혼을 생각중인 상대인데 소비습관이 조금 걱정이 되네요”라며 “생수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이왕이면 다홍치마 그런 느낌이 있습니다”라고 적었다.

뽐뿌
뽐뿌
뽐뿌

일부 누리꾼들은 “에비앙도 아니고 삼다수 얼마 한다고”, “명품도 아니고 삼다수 가지고 너무 야박하다”, “삼다수가지고 신경쓰이면 결혼하지 말라”며 비판했다.

반면 “결혼 상대가 비싼 것만 산다면 고민되긴 할 듯”, “사소한 것에 절약하는 모습이 안 보이긴 하네”라며 A씨에게 공감하는 이들도 존재했다.

삼다수

한편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삼다수의 가격은 2L 당 최저가 630원부터 1,700원으로 판매되고 있다.
삼다수는 먹는샘물 중 유일하게 국내 단독 수원지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지난 6월 도내 먹는샘물 제조업체 등 관련 영업장 4곳을 점검한 결과 원수와 제품의 수질이 적합한 것으로 조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