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참사 직후부터 이태원파출소에는 욕설 전화가 쏟아지고 있다.
반면 경찰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이들도 있는 등 극명한 온도 차를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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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7일 동아일보, SBS 뉴스 등 보도에 따르면 이태원파출소는 하루 100여 통의 욕설과 모욕 전화가 열흘째 걸려 오고 있어 업무에 지장을 받을 정도다.
전화를 건 이들은 “이태원파출소 경찰들은 살인자다”, “더 못 구한 걸 창피하게 생각해라” 등의 비난과 질타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파출소 근무자들은 괴로움을 호소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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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출소 팀장 A씨는 “직원들도 참사 트라우마 때문에 괴로운데, 전화가 올 때마다 죄인 같아 마음이 힘들다”라고 호소했다.
반면 격려와 칭찬도 이어지고 있다.
파출소 한편에는 구조에 애쓴 경찰들에 대한 격려의 의미로 시민들이 배달로 보낸 선물이 놓여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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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수증에는 “헌신에 감사드린다” 등의 응원 메시지가 적혀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아울러 용산경찰서 홈페이지 ‘칭찬합시다’ 게시판에는 “이태원파출소 직원들께 경의를 표합니다”, “경찰관분들 너무 자책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당신들 잘못이 아닙니다” 등 이태원경찰서 근무자를 향한 위로와 격려 글 수십 건이 올라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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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한 희생자 유족은 편지와 음료를 들고 파출소에 직접 방문해 “고생해줘서 감사하다”라며 경찰들을 위로했다.
사고 발생일에 현장으로 달려갔었던 경찰들은 유족의 위로에 눈물을 쏟았다.
한편, 지속적인 욕설 및 모욕 전화는 업무방해로 입건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태원파출소는 내부적으로 “상황이 상황인 만큼 감내하겠다”라는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