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를 7분 일찍 배달했다가 손님에게 혼이 났다는 카페 사장의 사연에 누리꾼들이 공분했다.
최근 한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배달 갔다가 손님에게 혼나고 왔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공유됐다.
사연에 따르면 카페를 운영하는 A씨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10잔을 오후 4시 20분까지 배달해달라는 주문을 받았다.
배달 주소는 2분 정도 걸리는 가까운 거리였지만 행여 늦을까 서둘러 음료를 완성했다.
또 녹는 것을 감안해 평소보다 얼음을 많이 넣어서 요청시간보다 7분 빨리 배달을 완료했다.
그러자 손님은 “내가 20분까지 배달해달라고 했으면 맞춰 와야지, 왜 빨리 왔냐. (회의 시작 시간이 30분인데) 이거 다 녹으면 어떻게 할 거냐”고 화를 냈다.
A씨는 “죄송하다. 대신 녹지 말라고 얼음을 넉넉히 넣었다”고 사과했지만 소용없었다고 전했다.
이어 “배달 주문할 때부터 제게 ‘실수하지 마라’라고 하셔서 느낌이 싸하긴 했다”며 “시간 못 지킨 제 잘못도 있지만 7분 빨리 간 게 그렇게 욕먹을 줄은 몰랐다”고 토로했다.
A씨를 더 난감하게 한 것은 하필 그곳이 남편의 직장이라는 사실이었다.
손님은 그곳 직원들이 보는 앞에서 A씨를 세워두고 혼냈다.
A씨는 “20분까지 와달라고 했지, 시간 딱 맞춰 와야 한다는 말씀은 없으셔서 더 당황했다”라며 “장사할 땐 다 내려놓고 하는 거라는데, 아직 멀었나 보다. 날도 더운데 힘이 쭉 빠진다”고 속상해했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카페 사장이 비서인 줄 아나 봄” “그렇게 주문할 거면 가서 사 오든가” “장사하기 진짜 힘들 듯” “저 상사 밑에 있는 직원들도 힘들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