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왕 서거 이후 급상승한 웰시코기 몸값… 정말 어마어마한 수준이다

By 이현주

왕실 직원들에게 목줄을 맡긴 채 옛 주인의 ‘마지막 여정’을 지켜본 웰시코기 두 마리.

수많은 영국인은 이 강아지들 모습을 꽤 감명 깊게 본 것 같다.

故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의 서거 이후 영국에서 웰시코기 견종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연합뉴스

26일(현지 시각) AFP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며 반려동물 수요가 늘어난 가운데 웰시코기 분양가가 급등했다.

웰시코기 한 마리 분양가는 사상 처음으로 2500파운드(약 383만5000원)를 넘어섰다고 통신은 전했다.

이는 지난 19일 엄수된 여왕의 장례식에서 코기 ‘믹’과 ‘샌디’가 윈저성 문 앞에서 운구 행렬을 기다리던 모습이 언론을 통해 전해진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당시 믹과 샌디는 마치 옛 주인과의 작별을 알고 있는 듯 귀와 꼬리를 축 늘어뜨린 채 엉덩이를 바닥에 붙이고는 얌전히 자리를 지켰다.

믹과 샌디는 코로나19로 영국에 봉쇄 조처가 내려졌던 지난해 여왕의 차남 앤드루 왕자와 퍼거슨 전 왕자비가 선물했던 강아지들이다.

연합뉴스

현지 반려동물 분양 사이트인 ‘펫츠포홈스'(Pets4Homes)는 이날 “일주일 전보다 ‘코기’ 검색 빈도가 10배 정도로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브리더들이 부르는 코기 분양가격이 오늘 최고치를 기록했고, 평균 호가가 사흘 만에 두 배로 뛰었다”라고 덧붙였다.

엘리자베스 여왕은 일생에 걸쳐 반려견 약 30마리를 키웠다.

연합뉴스

특히 다리가 짧고 허리가 길면서 털이 풍성한 웰시코기를 좋아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왕실의 ‘로얄 코기’ 혈통은 여왕이 18세 때 선왕 조지 6세로부터 선물 받은 첫 코기 수잔이 두 마리의 새끼를 낳으면서 시작됐다.

여왕은 이후 수잔의 후손들을 키워왔고 강아지들을 향한 애정을 숨김없이 드러내 왔다.

연합뉴스

2012년 런던올림픽 개막식 때는 영화 ‘007시리즈’의 주연배우 대니얼 크레이그가 버킹엄궁에서 엘리자베스 여왕을 알현하는 장면에도 코기들이 등장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세월이 흐르면서 코기 품종은 왕실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여왕의 마지막 반려견 믹과 샌디는 앤드루 왕자와 퍼거슨 전 왕자비가 다시 데려가 보살피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