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 영향력’ 김연아, 이번에는 ‘한복 아름다움’ 전 세계에 알린다

By 이서현

김연아가 우리 옷 ‘한복’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리는 데 앞장선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0일 김연아가 문체부가 추진하는 ‘한복과 한류 연계 협업 콘텐츠 기획·개발’ 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한국공예 · 디자인문화진흥원이 함께 추진하는 이 사업은 창의성 있는 한복 디자이너와 한류 문화예술인의 협업을 통해 한복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고 해외 판로 개척을 목적으로 한다.

김연아는 향후 공모로 선정될 한복업체 10곳과 한복상품을 직접 기획하며 홍보와 마케팅 활동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사진은 맥심 화이트골드 화보 사진으로 기사와 직접적 연관은 없음 | 맥심

문체부는 유니세프 국제친선 대사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한 김연아의 선한 영향력이 한복 홍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또 김연아만이 지닌 한국적 아름다움이 한복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할 것으로 기대했다.

김연아는 “한복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는 상품을 새롭게 기획·개발하고 우리 옷 한복이 가진 가치와 장점을 적극적으로 알릴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연아 인스타그램

문체부는 이달 10일부터 내달 1일까지 한복 상품을 기획 · 개발할 한복 업체를 공모한다.

선정 업체는 한복의 구성과 요소를 유지하면서 김연아 만의 특성과 기획에 맞춰 최소 6벌의 한복 디자인을 개발해야 한다.

또 제작비용 2,500만 원을 지원받고 국내외 시장 판매 기회도 제공받게 된다.

한편, 지난해에는 그룹 브레이브걸스와 다크비가 한복 홍보에 힘을 보탰다.

이들이 참여한 한복 디지털 패션 광고 영상은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송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