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후 16개월 아기 몸무게가 27㎏ 육박… 아버지 옷도 맞아

By 연유선

인도네시아에서 태어난 지 16개월 만에 몸무게가 27㎏까지 불어난 아기가 화제다.

지난 22일(현지시각) 콤파스 등 매체에 따르면, 반둥에 거주하는 생후 16개월 무함마드 켄지 알파로의 몸무게가 27.2㎏에 육박한다. 이 시기 아기의 평균 몸무게는 9.9㎏으로 켄지는 또래보다 3배나 무거우며, 한국으로 치면 9살 초등학생 평균과 맞먹는다.

KompasTV 유튜브

켄지는 XXXL 사이즈의 기저귀를 착용해야 하지만, 시중에서 이런 기저귀를 구하기 쉽지 않다. 켄지의 부모는 어쩔 수 없이 XXL 사이즈 기저귀를 입힌다고 한다. 켄지의 집은 형편이 넉넉하지 않아 이마저도 켄지가 잘 때만 채운다고 한다.

켄지는 평소 10살 이상의 초등학생들이 입는 옷을 입는다. 가끔 몸집이 작은 아버지의 옷도 입는다고 한다.

한창 걸음마를 시작할 때지만 켄지는 체중 때문에 자기 몸을 제대로 가누기 어렵고 부모조차 아이를 일으켜 세우거나 안아드는 것이 버거울 정도다.

KompasTV 유튜브

켄지가 태어났을 때 몸무게는 4.5㎏였다. 우량아였지만 비만은 아니었다. 그러다 생후 6개월 때부터 급격히 체중이 불어났다.

켄지가 비만이 된 이유는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어머니 피트리야는 켄지에게 연유나 가당분유를 자주 먹였다고 전했다. 켄지의 아버지는 어업에 종사하는 데 소득이 불규칙하고, 벌어온 돈도 다른 두 아들의 학비로 나가기 때문에 켄지에게 제대로 된 분유를 사 먹이기 어렵다고 한다.

이런 사연이 전해지자 현지 보건 당국은 켄지에게 매달 분유를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최근 진행된 건강검진에서 켄지는 수면패턴이나 호흡은 정상으로 나왔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