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한 가지 음식만 먹어야 한다면?’
이 질문에 박나래는 ‘김치볶음밥’이라고 자신 있게 대답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박나래가 Olive ‘밥블레스유 2’에서 공개한 ‘김치볶음밥 레시피’가 관심을 끌었다.
평소에도 김치볶음밥을 진짜 좋아서 자주 먹는다는 박나래. 그는 ‘충김볶(충격적인 김치볶음밥)’이라는 이름의 특별한 레시피를 공개했다.
박나래는 “나는 모든 정보를 인터넷에서 얻는데, 어느 카페 알바생이 인터넷에 공개한 김치볶음밥 레시피”라고 설명했다.
알바생은 일하는 카페에서 파는 김치볶음밥에 손님들이 열광하는 모습을 봤고, 다른 누리꾼들과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 해당 레시피를 인터넷에 공개했다.
공개된 레시피대로 만들어 먹어 본 누리꾼들이 심히 충격을 받았고, 그래서 ‘충격의 김치볶음밥’이라는 이름을 갖게 된 것.
과정은 다음과 같다.
다른 출연진들이 “설탕과 조미료의 양이 정말 1인분 맞냐”고 묻자, 박나래는 “수북하게 말고 깎아서 설탕과 조미료를 넣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자신 있는 얼굴로 “먹으면 완전 끝나!”라고 덧붙였다.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고, 밖에서 사 먹는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고.
배우 한혜진은 “김치찌개에 조미료와 설탕을 티스푼으로 한 스푼씩 넣어도 맛있다”며 “남편 기성용은 이 사실을 전혀 모른다”고 말해 폭소케 했다.
누리꾼들은 ‘단짠단짠의 정석이다’, ‘진짜 겁나 맛남. 조미료만으로 끝’, ‘아니, 설탕이랑 조미료가 ㅋㅋㅋㅋ’ 등 여러 반응을 보였다.
해당 방송은 지난해 7월 방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