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를 대통령으로!” 아르헨서 설문조사 ‘지지율 1위’ 나와

By 연유선

아르헨티나의 ‘축구 영웅’ 리오넬 메시대통령 선거에 출마하면 당선이 유력하다는 현지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28일(현지시간) 프랑스 매체 르파리지앵은 아르헨티나의 한 리서치 회사의 조사에서 아르헨티나 국민 44%가 메시를 차기 대통령으로 뽑겠다고 답했다고 보도했다.

연합뉴스

최근 아르헨티나 여론조사기관 ‘지아코베 이 아소시아도스’가 네티즌 2500명을 대상으로 간이 여론조사를 실시했다.

이 조사에서 응답자의 43.7%는 메시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할 경우 그를 지지하겠다고 답했다. 지지하지 않겠다는 응답은 37.8%, 응답 보류는 17.5%였다.

2023 아르헨티나 대선에 실제로 출마할 가능성이 있는 정치인들을 포함해도 메시는 지지율 1위를 기록했다.

이 조사에서 메시의 지지율은 36.7%로 2위인 하비에르 밀레이 하원의원(12%)과 3위 크리스티나 키르츠네르 전 대통령 겸 현 부통령(11%)보다 훨씬 높았다.

앞서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가 우승을 차지하기 전 마우리시오 마크리 전 아르헨티나 대통령이 “메시가 아르헨티나를 우승으로 이끌 시 차기 대통령으로 그를 강력하게 추천할 것”이라고 발언하기도 했다.

마크리 전 대통령은 최근 스페인 매체 마르카와의 인터뷰에서 “우승만 한다면 내년에 대통령 선거를 굳이 치를 필요가 있겠느냐”면서 “국민 모두 그를 대통령으로 뽑을 것이 자명하다”고 주장했다.

다만 르파리지앵은 아르헨티나의 여론조사기관이 이번 조사를 공식화하지는 않았다면서 “아르헨티나인들이 축구와 메시에 열광한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준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