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둥이 아들 갑자기 사망…슬픔 극복하고 아들 대학에 1억 기부한 부모

By 연유선

늦둥이 아들을 심장마비로 갑작스레 떠나보낸 부모가 아들이 다니던 대학에 장학금을 기부했다.

국립창원대는 경영학과 19학번 고 손성혁씨의 부모가 최근 대학에 발전기금 1억 원을 기탁했다고 7일 밝혔다.

성혁씨는 군 제대 후 휴학 중 세무사 시험을 준비하다 지난해 12월 심장마비로 숨졌다.

손씨의 아버지 손명동(61)씨는 38세에 낳은 늦둥이 아들을 허망하게 잃자 한동안 식음을 전폐할 정도로 슬픔이 컸다.

하지만 이내 정신을 차리고 아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뭘까 고민했다고 한다.

이후 아내와 상의해 아들이 다녔던 창원대에 아들 이름으로 대학발전기금을 출연하기로 했다.

손씨는 대학에서 전체 평점 4.3으로 매학기 장학금을 놓친 적이 없었다. 그는 학과 행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성실한 대학 생활을 보냈다.

창원대는 손씨 부부의 뜻을 기려 오는 8일 대학 본부에서 기탁식과 성혁씨 명예 졸업증서 수여식을 연다.

아버지 손명동씨는 “아들은 대학에서 꿈을 채 피우지 못했지만, 우리 아들과 같은 열정으로 꿈을 향해 최선을 다하는 국립창원대 학생과 대학을 위해 아내와 함께 대학발전기금을 출연키로 했다”며 “대학의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계속해서 대학발전기금을 조성해 나가고자 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