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뉘 집 자식인지 예의 바르네”… CCTV에 인사한 아이들 ‘훈훈’

By 연유선

무인 매장에 들어와 물을 마신 뒤 CCTV를 향해 꾸벅 인사하는 학생들의 모습이 포착됐다.

무인 카페를 3년째 운영하는 업주 A씨는 지난 5일 온라인 카페 ‘아프니까 사장이다’에 한 사연을 공개했다.

그는 “무인 카페 운영하며 정말 다양한 손님들을 보는데 상처도 받고 기운도 받는다”면서 “오늘 비가 와서 손님도 별로 없고 아까부터 놓여 있는 우산이 신경 쓰여 CCTV를 보는데, 세상에, 지나가던 아이 두 명이 카페에서 물을 마시고 나가면서 저렇게 인사를 하더라”라고 전했다.

‘아프니까 사장이다’ 캡처

A씨가 공개한 매장 내부 CCTV 영상을 보면 회색 옷을 입은 남자아이가 나가려다 문을 잡은 채 CCTV를 향해 고개를 숙여 인사한다. 뒤이어 친구로 보이는 검정 옷을 입은 남자아이도 두 손을 모으고 허리를 숙여 깍듯하게 인사한다.

A씨는 “아이들이 물 마시고 나가면서 카메라를 찾더니 저렇게 손을 모으고 인사했다. 나가면서 인사를 또 했다”라며 “얼마나 흐뭇한지. ‘뉘 집 자식인지 진짜 잘 컸다’는 말이 절로 나온다”라고 전했다.

A씨는 무인 카페를 3년째 운영하면서 이렇게 예의 바르게 인사하는 경우는 처음이라고 재차 칭찬했다.

이어 “오늘 장사는 망했는데 이 아이들 덕분에 기분이 너무 좋다”라며 “아이들아, 너희들의 모든 인생에 최고의 행운이 함께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