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적 선택한 사람 보자마자 ‘풍덩’… 정장 차림으로 강에 뛰어들어 구조한 남성

By 연유선

정장을 입고 출근을 하던 남성이 시민을 구하기 위해 강물로 바로 뛰어드는 영상이 화제다.

이 남성은 다리 위에서 극단적 선택을 하는 시민을 보자마자 구해야 한다는 생각에 본능적으로 몸을 날렸다.

지난 23일(현지 시간) 중국 매체 북경두조는 정장을 입은 한 남성이 강물에 뛰어들어 물에 빠진 한 시민을 구조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北京头条

공개된 영상은 상하이 쑤저우강 자푸로교 인근이다.

당시는 출근 시간이라 많은 시민들이 강 인근을 지나고 있었다.

그때 갑자기 한 남성이 다리 난간 위로 올라가더니 그대로 강물로 뛰어들었다.

갑자기 벌어진 상황에 다들 깜짝 놀라고 있던 그때, 정장을 입고 출근하던 남성이 강물로 뛰어들었다.

北京头条

이 남성은 헤엄쳐 물에 빠진 시민을 수심이 얕은 곳으로 데리고 올라왔다. 곧 시민들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이들을 구조했다.

물에 빠진 시민을 구한 정장 입은 남성의 영상은 보도되자마자 많은 시민들의 찬사를 받았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 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 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