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청 직원들이 친근하고 재치있는 홍보활동으로 충주시민들로부터 따뜻한 시선을 받고 있다.
충주시청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채널을 통해 지역내 여러 소식들을 알리고 있다.
특히 최근 가동하기 시작한 유튜브 채널에서는 ‘홍보맨’이 영상촬영은 물론 편집까지 해내며 신세대 공무원의 역량을 맘껏 뿜어내고 있다.
홍보맨은 충주 특산품인 사과를 소재로 한 콘텐츠로 젊은 세대에게 ‘충주=사과’를 확실히 인식시킨다.
‘충주사과를 찾아라, 국내 최초 사과 언박싱’이라는 영상에서는 충주사과, 청송사과, 영주사과 등 세 종류 사과를 블라인드 테스트해 충주사과를 맞추는 재미난 내용을 선보였다.
그는 “제가 과수원집 외손자예요”라며 사과 맛 감별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며 사과의 빛깔과 맛을 하나하나 분석해 나갔다.
처음 맛본 사과는 “흠집이 있다” “당도가 미세하게 떨어진다” “(과)즙이 부족하다”고 품평을 한 뒤 충주사과가 아닌 OO사과로 결론 내렸다.
두 번째 사과에 대해서도 “색도 희미하고 충주사과가 아닌 것 같다. 별로 맛이 없다”고 평가했다.
마지막 사과를 집어 든 그는 “광택·윤기·색깔·촉감 모든 게 완벽한 명품 충주사과 같다”면서 자기 지역 사과에 대한 ‘과한’ 자랑을 늘어놓았다.
또한 사과를 잘라내 속을 보여주며 “안에 꿀이 박혀있다” “굉장히 달고 향이 좋고 아삭한 식감. 너무 달아서 혀가 마비될 거 같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렇게 타지역 사과에 대한 ‘디스전’을 펼쳐도 되는 걸까 싶을 때쯤 반전이 일어났다. 촬영스탭 한 명이 “세 사과 모두 충주사과”라고 밝힌 것.
이 말을 들은 홍보맨은 한동안 멍한 모습을 보이더니 엉뚱한 곳에 화풀이를 하는 모습을 보이며 시청자들의 폭소를 자아냈다.
영상을 본 누리꾼은 “광고홍보 전공 중인 학생입니다. 광고 이렇게 하면 되는 건가요?” “이건 탈 공무원급 센스” “몇백 몇천씩 써가며 지역홍보하는 거 보다 이게 훨씬 낫다”며 폭발적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