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레머니 추락부터 눈보라의 기적까지’ 축구 보러 갔다가 +α를 보게 되는 순간들

By 정경환

지난 11일 JTBC 뉴스룸에서는 독일 분데스리가와 일본 J리그에서 발생한 웃지 못할 해프닝들을 소개했다.

3월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눈이 내린 독일 분데스리가의 하노버 vs 레버쿠젠의 경기에서는 경기를 취소해야 할 정도로 그라운드에는 눈이 수북이 쌓였다.

흔히 볼 수 없는 설중전은 공의 색깔도 바꿔 놓았다. 선수들이 공을 잘 식별할 수 있도록 붉은색 공을 사용한 것이다.

JTBC

특히 이날 경기에서는 골키퍼까지 따돌린 공격수가 날린 슛이 골대 안으로 들어가다가 골라인 앞에서 멈춰 버리는 사태가 발생했다.

골이 들어가는 줄 알고 포기하려던 수비수도 재빨리 속도를 높여 공을 터치해 안전하게 처리했다.

상대팀에겐 기적과도 같은 일이지만 이 골이 들어가진 못한 탓에 팀은 2-3으로 패하고 말았다.

한편 일본 J리그에서는 브라질 용병 안데르손이 골을 넣고 흥분하여 크게 다칠 뻔한 상황이 발생했다.

골대 앞 치열한 경합에도 불구하고 골을 넣은 공격수 안데르손.

JTBC

기쁨을 관중과 최대한 가까이서 하고 싶어서인지 그라운드 가장자리 광고판을 넘는 순간 그는 갑자기 사라져 버렸다.

광고판 뒤쪽이 3m 낮게 만들어진 통로가 있었는데 안데르손은 그 사실을 모르고 뛰어넘은 것이다.

JTBC

바닥에 누워 고통스러워하는 안데르손을 본 팬들과 동료들은 이내 표정이 심각해졌고 급히 의료진이 투입됐다.

다행히 그는 다시 다치지 않았고 조금 머쓱해 하며 그라운드로 뛰어올랐다.

JTBC

그라운드에서 계속 뛸 수 있었던 그는 이후 3골이나 더 터트려 총 4골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로써 안데르손은 구단 최초로 세레머니 하다가 펜스 뒤로 떨어지고도 경기에서 4골이나 터트린 선수로 기록되었다.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