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5회 아카데미상 감독상, 대만인 리안(한,중,일)

[www.ntdtv.com 2013-02-25 10:54 PM]

제85회 아카데미상 시상식이 2월 24일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 극장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대만의 리안(李安) 감독이 감독상을 받았습니다. 시상식 후 감독은 NTD TV 시청자에게도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대만인 감독 리안이 ‘라이프 오브 파이 / 호랑이와 표류한 227일’로 아카데미 상 감독상을 받았습니다. 두 번째 아카데미 상 수상입니다. 할리우드에서 중국인으로서는 상상하기 어려운 기적을 만들어 냈고 아시아에서도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대만 감독 리안(李安)씨]
“영화가 작품상을 받을 수 없어서 매우 유감입니다. 작품상은 조금 생각하고 있기는 했습니다. 그러나 감독상 수상은 모든 스태프 덕분이고 아시아 영화이기 때문에 심리적 압박은 없습니다. 흥행 수입은 미국 영화보다 좋은 것 같아 매우 기쁩니다. 올 때는 수상에 집착하지 않았기 때문에, 수상이 정해졌을 때는 조금 놀랐습니다. 대상에 올랐을 때, 시상식장의 전원이 기립하여 모두가 매우 기뻐했습니다. 우리의 영화가 수상해 정말 기쁩니다.”

시상식 후 감독은 특별히 감사의 뜻을 밝혔습니다.

[대만 감독 리안(李安)씨]
“NTD TV 여러분, 안녕하세요. 영화를 성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올해 59세인 리안 감독은 인생에서 두 번째 감독상에 빛났습니다. 이 기록은 중국인 영화 권뿐만 아니라, 서쪽에서도 보기 드문 영예입니다. 중화민국 마잉주 총통도 축전을 보냈습니다. 감독은 영화 촬영에 협력한 대만에 감사의 말을 했고, 30년 인생을 함께하고 있는 부인과 가족에게 재차 감사의 뜻을 밝혔습니다. 대만에 있는 감독의 모친도 아들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NTD TV 기자가 로스앤젤레스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NTD뉴스입니다.

일본어원문링크 : http://www.ntdtv.jp/ntdtv_jp/society/2013-02-27/81900151485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