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뭘 해야 될까요’ 국민 MC 유재석도 하는 진로 고민

By 정경환

국민 MC 유재석이 방송 중 앞으로 어떤 길을 걸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털어놨다.

지난 21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유재석과 조세호는 서울 종로구 어느 한 골목에 위치한 타로카드 집에 들어갔다.

네이버TV ‘유 퀴즈 온 더 블럭’

조세호의 연애 고민에 대한 카드 타로 상담이 끝난 후 유재석은 “향후에 제가 어떤 길을 걸어야 될까”라면서 “이 일을 (계속) 할 수 있으면 너무 좋고, 방송을 얼마나 더 할 수 있을지…”라며 불확실한 미래에 대해 상담을 요청했다.

91년에 데뷔해 방송경력 28년에 달하는 유재석은 15년 가까이 최고의 인기를 유지하며 여러 방송활동을 하고 있다.

네이버TV ‘유 퀴즈 온 더 블럭’

정장환 타로 전문가는 사업보다는 지금 하고 있는 방송일에 열중하는 것이 좋으며 20년 이상 이 인기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하자 굳어 있던 유재석의 얼굴이 밝아졌다.

그러면서 정 전문가는 유재석에게 “본인 성공의 20%는 부인의 덕이다”라고 말했고 유재석은 그 이상이며 그녀가 없었으면 성공이 어려웠을 것이라고 인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네이버TV ‘유 퀴즈 온 더 블럭’

유재석이 훌륭한 부인을 얻었고, 인기를 유지할 수 있다는 말을 들은 조세호는 “한턱 쏘셔야겠네”라고 너스레를 떨어 유재석을 폭소케 했다.

한편 이 방송을 본 누리꾼들은 학업 스트레스와 취업난, 업무 스트레스 속에서 진로까지 결정하지 못하는 자신의 상황과 톱 스타의 상황이 별반 다르지 않음에 위안과 용기를 얻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