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 톰 홀랜드가 서울대병원 어린이병동에 깜짝 방문한 이유

By 김연진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의 주인공인 배우 톰 홀랜드가 영화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았다.

공식적인 내한 일정을 소화하던 톰 홀랜드가 갑작스럽게 서울대학교 병원 어린이병동을 방문한 이유는 무엇일까.

지난 1일 오후 톰 홀랜드는 서울 종로구 연건동에 위치한 서울대학교 병원에서 어린이 환자들을 만났다.

톰 홀랜드는 영화 속에서 등장하는 주인공이자 영웅인 스파이더맨 복장을 입은 채로 병원을 방문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약 50분간 어린이 환자들과 마주한 톰 홀랜드는 정답게 인사를 나누며 사진까지 함께 찍었다.

이날 일정은 비공개로 진행됐지만, 각종 SNS를 통해 톰 홀랜드의 사진이 빠르게 퍼지면서 이 사실이 알려졌다.

또한 이번 방문은 공식 일정에 포함되지 않은 것이었으며 톰 홀랜드가 어린이병동 방문을 직접 제안했다.

서울대병원 측은 “톰 홀랜드가 병원에 입원한 환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고자 공식 일정과는 별개로 서울대병원 어린이병원에 방문했다”고 전했다.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이어 “어린이병원 환아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선물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덧붙였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진짜 현실 영웅이다”, “마음이 너무 착하고 감동적이다”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톰 홀랜드가 등장하는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은 오늘(2일) 개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