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 딱 한 대뿐인 가장 비싼 차 찜한 축구 스타 호날두

By 이 원경 객원기자

전 세계에 단 한 대 생산되는 부가티의 신차 ‘부가티 라 부아튀르 누아르’의 주인이 축구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로 밝혀졌다.

부가티 창립 110주년 기념으로 제작된 ‘부가티 라 부아티르 누아르’는 시가 1천100만 유로(약 144억 원)로 세계에서 가장 비싼 차다.

shutterstock

라 부아튀르 누아르는 1936년부터 1938년 사이 단 4대만 제작된 ‘부가티 타입 57 SC 애틀란틱’을 오마주한 차다. 차체는 검은색 탄소 섬유로 제작됐으며, 1천500마력의 16기통 엔진이 장착됐다.

‘부가티 라 부아튀르 누아르’는 2019년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 전 세계에 선보였는데 발표 전부터 이미 익명의 고객에게 팔렸다는 보도가 나왔다.

블룸버그는 포르쉐 창업자의 손자이자 폴크스바겐 회장을 지낸 페르디난트 피에히가 익명의 고객일 가능성이 크다고 보도가 나오면서 여러 추측이 돌기도 했다.

shutterstock

부가티 측은 이 차의 주인이 ‘브랜드의 애호가’라고만 밝혔으나 최근 스포츠 일간지 마르카를 비롯한 스페인 신문들은 일제히 호날두가 주인이라고 보도했다.

호날두가 이 특별한 차에 앉기 위해선 2021년까지 기다려야 한다. 2년간의 제작에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호날두의 고가 차 구입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었다. 호날두는 이미 페라리, 람보르기니, 롤스로이스 등 다양한 슈퍼카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