껍데기 5인분에 비빔면 10인분. 이 모든 것을 단 15분 만에 먹어야 한다. 성공하면 상금 100만원을 탈 수 있다.
얼핏 보면 불가능해 보이는 미션이지만, 여기에 당당히 도전장을 내민 여성 BJ가 있다.
지난 11일 유튜브 계정 ‘tzuyang쯔양’에는 아프리카 BJ 겸 유튜버로 활동하는 ‘쯔양’의 먹방 도전 영상이 공개됐다.
이날 영상에서 쯔양은 “솔직히 좀 어려울 것 같다”고 진심을 털어놨다.
이어 “만약에 제가 저기서 100만원을 상금으로 받으면 전액 기부를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후 식당으로 향한 쯔양은 비장한 표정으로 음식을 맞이했다.
커다란 대접에 담긴 껍데기와 비빔면. 한눈에 봐도 위압감이 들 정도로 엄청난 양이었다.
쯔양은 타이머까지 맞춘 뒤 허겁지겁 음식을 먹기 시작했고, 주변에서는 팬들이 “화이팅!”이라며 응원했다.
하지만 먹방 BJ로 유명한 쯔양에게도 어려운 도전이었다. 아무리 먹어도 비빔면은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어느덧 시간은 끝이 났지만 비빔면 소량과 달걀을 남기고 말았다.
그때, 아쉬운 기색이 역력해 보이던 쯔양에게 가게 사장님이 다가왔다.
사장님은 “(상금을 받으면) 기부하신다고 들었는데, 저희도 기부하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 함께 참여하고 싶다”고 말하며 쯔양에게 현금 100만원을 건넸다.
쯔양은 당황해 “아니요. 괜찮아요”라며 손사래를 쳤지만 사장님은 기부 활동에 동참하고 싶다며 뜻을 굽히지 않았다.
먹방 도전에 실패했지만 기부를 위해 기꺼이 상금을 건넨 사장님.
이에 쯔양은 “진짜 너무 감사하다”라며 “여기에 제 사비 100만원까지 더해서, 총 200만원을 기부하겠다”라고 선언하면서 영상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