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폭락으로 힘들어하는 양파 농부들 도와주려고 양파 요리법 올린 백종원 (영상)

By 윤승화

“우리 진짜 양파 맛있게 먹고 양파 농가에 에너지를 빡!”

지난 22일 요리연구가 백종원은 공식 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을 통해 ‘양파 농가를 응원합니다! 만능양파볶음 대작전 1편’이라는 제목으로 영상 하나를 게재했다.

이날 영상에서 백종원은 “우리 진짜 양파 맛있게 먹고 양파 농가에 에너지를 빡!”이라고 강조했다.

백종원이 이번 영상에서 양파를 다룬 이유는 이러했다.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

백종원이 “요새 양파 값이 굉장히 싸다. 양파 농사짓는 농부분들이 시름이 크다고 한다”며 “양파 농사하시는 분들에게 도움도 주고, 우리가 양파를 많이 소비해야 양파 값 좀 올라가지 않냐”고 전했다.

그러면서 “제가 양파를 많이 먹어서 건강하다. 양파가 몸에 굉장히 좋다”고 홍보에 나섰다.

실제 최근 수확량 급증으로 양파 가격이 폭락해 관련 농가가 큰 시름에 빠진 상황이다.

이에 백종원은 모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한 끝에 양파를 주제로 한 시리즈 영상 제작에 나선 것.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

앞으로 다양한 양파 요리법과 보관법 등을 연재하겠다며 백종원은 본격적인 재료 손질에 들어갔다. 이참에 양파를 많이 사두라고 권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해당 영상 댓글에는 농협에서 근무 중이라는 한 누리꾼이 댓글을 남겨 더욱 눈길을 끌었다.

누리꾼은 “양파 주산지인 농협에서 근무하고 있다. 양파 농가들의 시름이 크다”며 “양파 소비가 늘어난다면 너무 좋을 것 같다. 시의적절한 영상 너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자신의 영향력을 좋은 곳에 사용하려는 백종원의 선행에 이처럼 누리꾼들의 따뜻한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