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되네’ 문워크 하는 법 제대로 알려주는 댄스 강사

남자들이라면 한 번쯤 연습해봤을 ‘문워크’ 댄스를 누구보다 쉽게 알려주는 유튜버가 있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문워크가 세상에 선 보인 지 35년이 지나서긴 하지만 개인기를 준비하거나 자신의 끼를 뽐내고 싶은 사람들에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인터넷 커뮤니티

문워크는 1983년 미국의 음악 레이블 사인 모타운(Motown) 25주년 기념 공연에서 마이클 잭슨이 처음 선보였다. 아직도 ‘마이클 잭슨’ 하면 가장 대표적으로 연상되는 춤으로 손꼽히는 문워크는 마치 중력을 거스르는 신비한 모습 때문에 전 세계에 강한 인상을 남겼다.

MBC ‘위대한 탄생2’

당시 춤 좀 출 줄 안다는 사람들 너나 할 것 없이 영상을 돌려 보며 문워크를 따라 했지만 극소수를 제외하곤 이 춤을 소화할 수 있는 사람은 없었다.

이렇듯 아무나 출 수 있는 춤이 아닌 춤을 ‘춤추는이강사’ 채널을 운영하는 한 유튜버가 댄스 초보도 문워크를 체득할 수 있도록 알기 쉽게 동영상 설명을 올려 주목받고 있다.

그녀는 동작을 총 다섯 구분으로 나누어 보여주며 연습할 것을 권장했다.

Youtube ‘춤선생이강사’ via GIPHY

첫 번째는 발을 떼지 않고 바닥을 쓸며 뒤로 걷는 것이다. 몸의 중심은 중앙에 두고 무릎은 편 상태로 한 발 한 발 뒤로 옮겨 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두 번째는 끌어오는 발이 땅을 지지하는 발 옆에 오는 순간 디딤발의 뒤꿈치를 들어 주는 것이다. 원래는 끌어오는 발을 더 뒤로 두는 것이 좋지만 능숙해질 때 까지는 디딤발 옆에까지만 끌어오는 것으로 설명한다.

Youtube ‘춤선생이강사’ via GIPHY

세 번째는 끌어오는 발의 뒤꿈치를 들어 올린 상태에서 바닥을 ‘탁’ 치며 땅을 끌어오는 연습이다.

네 번째는 두 번째의 동작을 세 번째의 동작과 동시에 하는 것으로 뒤꿈치를 들고 바닥을 탁치는 순간 디딤발의 뒤꿈치를 들어 올리는 연습이다. 그다음 끌어오는 다리는 디딤발 옆에 두면 한 동작이 끝나는데 양다리를 번갈아 가면서 연습한다.

Youtube ‘춤선생이강사’ via GIPHY

마지막 다섯 번째 동작은 네 번째 동작에서 끌어오는 다리를 디딤발 뒤편으로 최대한 더 끌어오는 것으로 연속으로 동작을 해서 실제 문워크 동작을 하는 것이다.

이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댓글을 통해 “20대에 못 하던 문워크를 불혹이 넘어서 마스터함”, “여태 봤던 문워크 강좌 중에 제일 알기 쉬웠어요”라는 반응을 보이며 전과는 다른 퀄리티의 문워크 강의임을 입증했다.

 

<영상 보기>